본문

머슬마니아 2번째 이야기, 비용 전격 공개-★ ㅎㄷㄷ한 가격을 지불한 지민양... 포기란 없다?

BY. MAXIM 나주희/ 사진 박성기
MAXIM KOREA 작성일자2019.02.09. | 229,345  view
#164 cm, 69.3kg 그녀의 머슬마니아 3개월 도전기!

지난번 첫 글에서 원지민 양의 참담한....(ㅠㅠㅠ) 몸무게를 공개했었죠. 164cm 키에 69.3kg! 작년 머슬마니아에 출전했던 쏘 기자 보다도 더 악조건인 상황. OTL

헛둘헛둘
과연... 그녀가 3개월 만에 완벽히 지방은 쏙~ 빼고 
근육을 탄탄히 채워 사진 속 (오른쪽) 우정원 씨처럼 
머슬 퀸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시간이 없어... no time...

1월 22일 운동 프로젝트 시작했고 벌써 2월 초네요! 머슬마니아 대회는 4월 20일입니다. 딱 3개월간의 도전입니다.

3개월이라는 어찌 보면 길고~ 어찌 보면 촉박한 시간에 첫날부터 바로 운동에 돌입했는데요~ 다행히도 어느 정도 운동을 잘 따라와 주었던 지민 양!

매우 감동
헬스장 습격!
그간 머슬마니아 준비를 열심히 잘하고 있었는지
그녀를 만나러 가 보았습니다.

지민 양이 운동을 하는 헬스장을 깜짝 방문했는데요. 경쾌한 스텝으로 러닝머신을 타고 있는 지민 양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오! 안녕하세요~ 요새 운동 열심히 하고 있어요!? 살은 좀 빠지셨어요?"

진짜로 한숨을 쉬진 않으셨지만, 왜인지 지민 양의 운동을 돕던 김대현 트레이너님의 가슴속 깊은 한숨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민 씨 지방이 생각보다 더디게 빠져서..."

"선생님! 저 진짜 열심히 하는데ㅠㅠㅠ 왜 살이 안 빠질까요..."

저는 '전보다는 지민 씨의 살이 조금 빠진 것 같다'라고 생각하고 입 밖으로 내뱉을까 고민했지만, 3개월 안에 대회 용 몸매를 만들어야 하니 제가 나설 때가 아닌 것 같아 그들의 대화를 듣고만 있었답니다.

운동
몰래 헬스장을 습격한 이 날...
엄청나게 많은 땀을 흘리는
지민 양의 모습을 봐야 했다는...!(박수 짝짝)

김대현 트레이너에게
3개월 동안의 세세한 식단과 운동 plan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식단 & 운동 계획 공개합니다

조금씩은 변동될 수 있지만 이 식단을 기준으로 한다고 해요. 다섯 번에 걸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탄단지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보조제로는 건강한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고, 간 보호제(밀키 시슬)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탄단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줄임말

source : 배경:pixabay

이것은...! 3개월 동안 할 운동 계획표입니다. 운동도 지민 양의 몸의 변화에 맞춰 조금씩 변경될 수 있지만 기본 토대는 이렇다고 합니다.

운동 전 <세인트린느> 레드미엘 젤, 운동 후 쿨 스크럽 젤을 발라 운동 효과를 증폭시켜 준다고 해요. 이 제품들은 원지민 양을 코치하고 있는 김대현 트레이너와 박송이 트레이너가 개발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source : 배경:pixabay
비용까지 전~부 OPEN 합니다
미스터코리아
여태까지 머슬마니아에 도전하는 프로젝트들은 정말 많았죠.  (머슬 대회도 머슬마니아뿐만 아니라 다른 대회들도 많고요) 유튜브를 당장 쳐봐도 도전 영상들이 정말 많다능...

 but 

도대체 도전 하는 데에 드는 세세한 비용이 얼마인지에 대해서는 오픈이 되어있지 않아 참가자와 관련 업계 종사자 빼고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준비 비용 얼마냐고요!!!)
비용 알려주는 콘텐츠는 없었단 말입니다(ㅠㅠㅠㅠ) 
그래서 이렇게 머슬마니아를 준비하고 싶은 분들, 정보가 부족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물어보았습니다.  

#대회 준비 비용은 대략적으로 얼마나 드나요?

김대현 트레이너&박송이 포징 선생님께 머슬마니아를 준비하는데 들어가는 비용 정보 공개를 부탁했고,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공개를 해주셨습니다.

김대현 트레이너: 운동을 하지 않았던 일반인이 머슬마니아를 준비하는 데에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많은 비용이 필요합니다. 계산 결과 3개월 평균적으로 1500만 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해요. (막판에 태닝이나 왁싱, 대회 메이크업 비용 등 부가적인 비용 추가 발생)

보통 PT와 포징 수업료를 합쳐 받고 있고, 3개월 동안 대회 준비 맞춤 1:1 트레이닝과 식단 관리, 대회 무대 포징 수업 등을 밀착 진행합니다. 이렇게 진행되는 비용이 천만 원이고요. 저희 말고 선생님에 따라 헬스장에 따라 비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Q: 그럼 이보다 더 비싼 곳도 있나요?

김대현 트레이너: 네! 그렇죠. 더 비싼 곳도 있죠~!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조금씩 차이는 있어요.

* 단 일반 PT와 선수 PT는 비용적인 부분에서 크게 차이가 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긴 시간 동안 개인에게 밀착형, 집중적으로 대회용 몸을 만들어야 하는 선수 PT 가격이 더 비싸겠죠?!

김대현 트레이너: PT비용과 더불어 무대에서 입는 의상들도 지민 양은 콘셉트에 따라 다섯 벌을 새로 제작하기로 했고, 제작 비용이 견적이 540만 원 나왔습니다!

Q: 아~ 맞아요. 쏘 기자 님도 콘셉트에 따라 천사, 맥심 악마 로고를 보석으로 박은 당구장 의상, 비키니 의상 등 다양한 의상을 입고 대회를 출전했었죠! 그럼 항상 의상을 새로 제작해야 하는 건가요?

김대현 트레이너: 중고로 사서 수선하거나 리폼해서 입는 선수들도 있습니다. 그렇게 의상을 준비한다면 수선비와 리폼 재료만 준비하면 될 테니 어느 정도 비용이 절감되겠죠~?! 이건 참가하는 선수 본인의 선택인 것 같아요.

깜짝!
우와! 생각보다 머슬마니아 대회를 출전하기 위해
들어가는 돈이 많이 필요하네요.
ㄷㄷㄷ...!

지민 님께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이미 실례지만 미안해요 ㅠㅠㅠㅠ)
이 만만치 않은 준비 비용을 어떻게 마련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지민 양은 열일중 ing~

열심히 알바 중인 알바몬 지민 양. 지금 알바를 하는 곳 사장님께 누가 될 수 있어 정확한 알바 급여는 밝히지 않았는데요. 여러분들 최저시급이 얼마인지는 다들 아시죠..?ㅎㅎㅎ (참고로 2019년 최저시급 8,350원이고 최저 월급 1,745,150원입니다.)

Q: 아르바이트하랴 운동하랴 정말 바쁘겠어요! 그래도 아르바이트비로는 대회 준비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 것 같아요.(ㅠㅠ)

원지민 참가자: 네! 알바비 만으로는 턱없이 모자라죠. 실은 제가 연습생을 그만두고 나서 살이 급격히 찌면서 지방흡입 수술을 받으려고 했었어요.

당황
(갑자기 분위기 고백 타임)
앗 네!!!
그 지방 빼주는 미용 수술이요?
#실은 지방흡입 수술을 받으려고 했는데...

원지민 참가자: 네! 제가 지방흡입 수술로 날씬해지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이때 전신 지흡을 하려고 악착같이 모은 돈 850만 원이 있었는데, 이 돈을 쓰지 않길 정말 잘했죠. 수술 말고 머슬마니아에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렇게 준비 중이잖아요?ㅎㅎㅎ 가지고 있었던 돈으로 비키니 금액을 일시불로 지불했어요. 큰돈을 쓰려니 손이 좀 떨리긴 하더라고요. 하하하. 현재 알바를 하며 나머지 비용은 트레이너 선생님과 합의하에 분납해서 드리고 있어요.

Related Articles : 하이닥 · 지방흡입 수술, 과소흡입보다 과다흡입이 문제
짝짝짝
일단 수술보다 운동을 선택한 지민 양의
결심이 정말 대단하네요.
그리고 준비 비용, 후덜덜한 금액을 들으니 막상 선뜻 도전하기에는 절대 가볍지 않은 금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의지+노력+그리고 금액적인 투자까지
필요한 머슬마니아 도전이군요.

지민 양은 "저 정말 큰 맘먹고 도전하는 거예요. 머슬마니아 대회에 나가는 것이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될 수 있게 열심히 할게요"라고 말하며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_+


#며칠 뒤, 지민 양에게 운동 인증샷이 도착했어요

우아~ 의지를 불태우던 지민 양. 계획대로 열심히 운동을 하는 모습이네요. 이렇게 매일 운동을 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영상으로 기록한다고 해요.

#운동과 알바 운동뿐인 하루 일과 + 그리고 일주일... 이주일...

스케줄 표를 보니 아침에 꼬박 공복 유산소를 하고 아르바이트하러 출발~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다시 운동을 하는군요!

그리고 발바닥이 이렇게 까진 사진도... 보내왔는데요.(맴찢)
운동과 알바를 병행하니 발바닥이 이렇게 까져버리는군요. (ㅠㅠㅠ) 정말 고생이 많아요. 토닥토닥. 아직까지는 이렇게 고생한 것에 비해 큰 변화가 없다고 조금은 속상하다고 하네요.

69.3kg으로 시작한 머슬마니아 3개월 만에 몸 만들어 출전하기 도전! 아직은 그렇게 큰 변화가 없다고 하는데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투표- 일반인 백수 머슬마니아 도전, 가능?
맥심의 다른 기사가 보고 싶다면~? click!

나주희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3화가 도착했습니다~! 여러분 고고씽~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박나래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