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카카오파머

오메기떡으로 빵을 만들어봄

누가 이거 좀 만들어서 팔아주세요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번 실패를 금세 망각하고 또다시 베이킹에 도전했지만

오늘도 어김없이 망했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분명 망했다고 했는데 어떻게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걸까요? 그리고 저 안에 든 저것의 정체는 대체 무엇이었을까요?

정말 망한게 맞긴 한걸까요? 혹시 만든이(는 나)가 자기만 먹으려고 일부러 맛없다고 거짓말 한건 아니었을까요?

지금부터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만든이(는 나)의 빵 만드는 과정을 따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feat.그것이알고싶다)

재료준비


오메기떡

식빵믹스

식빵믹스 가루와 이스트를 포장지에 씌여진대로 차근차근 따라해야 합니다....만 저는 안따라 해서 여기서부터 망한 것 같아요.

이스트를 따뜻한 물에 먼저 충분히 풀고 210ml의 물에 가루를 부어 15~20분간 치대어 반죽한 다음 1시간 가량 발효를 시켜야 한다는데,


밤늦은 시간이고 날씨도 덥고 오늘따라 너무 피곤하기도 했고 그래서.. 그래서 그만.....
따뜻한 물에 대충 이스트를 풀고 가루 와르르 쏟아넣고 대충 물 넣고 대충 주물주물 반죽하고 대충 발효 시키는둥 마는둥 했더니

으아아악


글루텐이 생성되어 거미줄처럼 아름답게 쭉쭉 늘어나야 할 나의 반죽은 어디로 가고 이미 망했어요..
이건 무슨 수제비 반죽도 아니고..

하지만 이대로 포기할 순 없기에(불끈) 원래의 목표인 오메기떡빵을 GO!

뭐라도 되겠지..

반죽을 탁구공 크기 정도로 떼어서 얇고 넓게 펼친 후, 그 위에 오메기떡을 올려서 빈틈 없이 반죽을 꼬집꼬집 해서 오메기떡을 꽁꽁 싸매줍니다.

이렇게요. 안보이지만 이 안에 오메기떡 있음

하나 만들고보니, 반죽은 망했지만 오븐에 구우면 정말 뭐라도 될 것 같아서 용기가 급상승. 

더 만들어야지!

반죽 펼치고 오메기떡 통째로 올리고 반죽으로 꽁꽁 감싸고

이렇게 6개를 만들었어요. (사실은 오메기떡이 6개 밖에 없었음)

반죽이 조금 남았길래 오메기떡빵 위에 글자도 새겨주었어요. 반죽에 약간 물을 발라서 붙여주면 찰싹 하고 잘 달라붙는답니다.


카카오파머, 보고 있나?

예열된 오븐에 넣고 180도에서 20분간 구워줄 예정입니다.

10분쯤 지났을까요. 중간에 오븐을 들여다보니 빵 일부가 조금씩 타고 있는게 보여서 급히 옆에 있던 수제요구르트를 빵 윗면에 발라줍니다.

촉촉해지겠지..

이제 안타겠지..

웬걸요. 안타기는요. 잘 타고 있어요.

오메기떡빵과 함께 타들어가는 내 가슴..

20분을 채워 다 구운 후 이제 꺼..꺼내봅니다.

'카' 도 타고

빵 터지고

총.체.적.난.국

유일하게 하트만 터지지 않고 온전했어요. 이게 바로 사랑의 힘인가요?
6개 모두 다 탔어요. 또르르..
어디서 타는 냄새 안나요? 빵 타는 냄새..

어쨌든 구웠으니 먹어는 봐야겠지요. 기대감 없이 빵을 꾹 눌러보았는데..

아니, 이것은! 마치 퐁당오쇼콜라를 연상시키는 이 먹음직스러운 느낌은 뭐죠?

비록 식빵믹스로 기대했던 쭉쭉 찢어지는 부드러운 빵은 아닌 부서지는(?) 희한한 빵이지만, 그 안에 오메기떡이 녹아서 이런 멋진 빵이 되었어요

너를 퐁당오오메기로 명하노라

한입 먹어보니 더욱 당황스럽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빵이 될줄 몰랐거든요!

겉에 빵은 의도치 않게 바삭했고 안에는 오메기떡이 쫄깃쫄깃 팥과 팥앙금은 달고 고소하고 

빵보다도, 안에 들어있는 오메기떡 덕분에 망해도 맛있는 오메기떡빵이 된 것 같습니다.
제주 오메기떡 맛있는건 두말하면 잔소리이니까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게 식감은 깨찰빵 같기도 하고, 맛은 오메기떡이 가진 그 맛 그대로예요. 다만 그냥 먹는 오메기떡 보다 더 녹아서 부드럽고 쫠깃쫠깃 하고 빵과 함께 먹어서 더 빵같은 떡?

누가 이 오메기떡빵 좀 만들어서 팔아줬으면 좋겠어요. 저는 이번 생에 베이킹은 틀린 것 같으니 솜씨 좋으신 누군가가 만들어서 팔아주시면 맨날 사먹을 것 같아요!

오메기떡을 품은 빵. 빵옷을 입은 오메기떡. 이 둘의 만남은 쌍따봉 두손 엄지척! 입니다.
맛있어요.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타고 빵터져도 맛있으니까
오메기떡 더럽♡(THE LOVE)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카카오파머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