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카카오파머

녹차가루로 만드는 녹차밀크잼

녹차의 쌉싸래함과 우유의 고소함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기분좋은 쌉싸래한 맛을 내는 녹차,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와 생크림.

녹차가루를 사용한 녹차밀크잼은 녹차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달달한 레시피랍니다.

재료준비

우유 

녹차가루 

생크림

냄비를 준비하고 약한 불에 우유를 끓입니다.

Tip

우유가 바닥에 눌러붙어 타는 것을 막기 위해 냄비는 넒고 두꺼운 것이면 더욱 좋아요

우유의 윗면이 살짝 보글보글하는 상태가 되면 녹차가루와 생크림을 넣습니다.

Tip

녹차가루는 체에 쳐서 넣으면 덩어리 지지 않고 빨리 녹아요

이제부터 인고의 시간이 시작됩니다. 약한 불에서 계속 저어주세요.

한눈 팔면 우유가 끓어 넘치는 대참사 발생. 힘들더라도 맛있는 녹차 밀크잼을 상상하며 계속 계속 저어주세요.

젓다보면 어느새 우유의 양이 처음보다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걸죽해진 느낌도 있을텐데, 이럴때 더 바닥에 눌러붙기 쉽기 때문에 끊임없이 살살 저어주세요.

1시간 가량 경과 후.. 처음의 양보다 절반 이상 줄어들고 꽤 점성이 있으며 수저로 떴을때 주르륵 흐르는 정도가 되면 불을 끕니다.

Tip

너무 많이 졸이게 되면 식은 후 딱딱해진 잼을 만나게 돼요. 점성은 있되, 어느정도 주르륵 흐르는 정도가 되면 멈춰주세요. 찬물에 한방울 떨어뜨렸을때 퍼지지 않고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면 OK!

미리 뜨거운 수증기에 소독한 병에 완성된 잼을 옮겨 담고 냉장고에 넣어 식혀주세요.

냉장고에 몇시간 두면 처음보다 더 잼의 질감이 느껴지는 녹차밀크잼이 드디어 완성됩니다.

녹차 특유의 기분좋은 쌉싸름한 맛과 우유의 부드러움, 생크림의 달콤함이 만나 환상의 궁합을 만들어내는 녹차밀크잼

Tip

직접 만드는 녹차밀크잼은 인공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므로 꼭 냉장보관 하시고 1개월 이내로 되도록 빨리 드세요.

하얀 식빵 위에 초록빛 녹차밀크잼 척 발라서 한입 크게 앙~ 


내가 알던 쌉싸름한 녹차가 맞나 싶고 내가 만든게 맞나 싶을 정도로 놀라운 맛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카카오파머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