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약먹을시간

마그네슘은 언제 복용하면 가장 좋을까? 함께 복용하면 안 되는 약은? (마그네슘 QnA)

111,4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약먹을시간입니다!


지난번에 마그네슘 종류별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

오늘은 마그네슘 복용과 관련된 궁금증

해결해 드릴게요.



마그네슘을 드실 때에는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설사나 위장관 부작용을 낮출 수 있고, 식후에 분비되는 위산이 염과 마그네슘을 분리시켜 소장을 통과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한번에 몰아서 복용하는 것보다 아침, 저녁으로 나눠서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한번에 몰아서 복용하면 흡수가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특히 저녁에 복용하는 마그네슘은 불면과 신경안정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마그네슘과 상호작용하거나 흡수를 방해하는 약물은 복용시 주의해야 하는데요.


비스포스포네이트 계열의 골다공증 치료제, 항생제(테트라사이클린, 퀴놀론, 아미노글리코사이드 계열 성분)를 복용중이라면 마그네슘 영양제와 간격을 두셔야 해요. 


골다공증 치료제인 비스포스네이트는 성분 자체의 흡수율이 매우 낮고, 다른 요인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마그네슘을 함께 복용 시 흡수가 방해되어 치료효과가 떨어져요. 


항생제는 마그네슘, 칼슘 같은 미네랄과 함께 복용하면 체내로 흡수되기 어려운 복합체를 형성하기 때문에 간격을 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함량의 다른 미네랄 제제를 함께 복용하면 흡수 경쟁을 하기 때문에 따로 드시는 것이 좋아요. 종합영양제에 함께 들어있는 경우는 미네랄이 고함량으로 들어있지는 않아 서로 흡수를 방해할 만큼의 양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마그네슘을 영양제로 꾸준히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당장 영양제를 구매하는 것은 부담스럽거나 단기간 복용을 먼저 해보고 싶다면 소포장된 마그네슘 제품이나 앰플로 우선 복용해볼 수 있어요.


특히 앰플에는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이 들어있어 흡수가 용이하고 효과도 빠르게 나타나는데요. 유난히 근육통이나 두통이 있는 날, 운동전후, 생리전증후군 기간 동안에 앰플을 복용해보면 효과를 느끼실 수 있어요.


앰플만 단독으로 복용할 수도 있지만 활성비타민, 아르기닌 등의 성분과 조합해 피로회복 세트로 드실 수도 있으니까요. 약국에 가셔서 커피한잔 값으로 한번 드셔보시길 바래요~


영상으로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 아래를 클릭!

언제 어디서나 보기만 해도 약이 되는

내 손 안의 약국 '약먹을시간'


※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해

단골약국에서 상담하세요 :)

본 콘텐츠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약 먹을 땐, 약먹을시간!
약은 구독 후 복용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