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순풍산부인과 '미달이' 연기하고 9살때 아파트 샀다는 배우

9살 리즈시절 뒤로하고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 중인 배우 김성은

7,94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본명보다는 '미달이'로 널리 알려진 배우 겸 유튜버 김성은은 1998년 당시 8살의 나이로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 출연해 엄청난 사랑을 받았는데요. 

출처KBS2 예능 '해피투게더4'


<순풍산부인과>는 20년이 훌쩍 지난 지금도 유튜브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미달이 방학 숙제' 에피소드 등 미달이 관련 영상은 조회 수가 500만 뷰를 돌파했을 정도입니다.

출처SBS <순풍 산부인과>


하지만 배우 김성은은 어린 시절 자신이 미달이라는 이미지로 굳어지는 것에 불쾌감을 느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9살 때 내 집 마련에 성공했을 정도로 어린 나이에 많은 부와 인기를 얻었지만 학교에서는 "쟤가 미달이야?"라는 친구들의 수군거림과 놀림에 시달렸고, 뉴질랜드로 유학을 떠났지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중도 귀국해야 했으며, 20살 때는 아버지가 뇌졸중으로 세상을 떠나는 아픔을 겪기도 했습니다.

출처KBS2 예능 '해피투게더4'


하지만 씩씩하게 모든 아픔을 극복한 그녀는 지금은 미달이를 기억해주는 대중들에게 감사함과 뿌듯한 감정을 느끼고 있다고 하는데요.


성인이 된 후 만난 한 무명 배우 선배가 "나는 오랫동안 연기를 했지만 아직도 내 이름을 대중에게 알리는 것조차 못하고 있는데 너는 그걸 이루지 않았냐"고 위로해주었고, 지금까지도 미달이가 회자되는 것을 보며 "내가 오랫동안 공감받고 사랑받을 수 있는 연기를 했구나"라는 뿌듯함을 느껴 이제는 미달이 캐릭터를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순풍산부인과> 미달이 관련 영상에 직접 댓글을 달아주며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던 배우 김성은은 2017년부터 뷰티 유튜버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오디션 프로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꼬마 요리사'로 잘 알려진 노희지와 함께 예능에 출연한 그녀는 "내년에는 '쇼미더머니'에 나가보려고 한다. 이왕 이렇게 된 거 모든 오디션을 경험하고 싶다"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는데요.

출처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또한 “8살 때 아파트를 샀다는 기사를 봤는데 사실인가?”라고 질문에 그녀는 “9~10살 그쯤에 샀을 것이다. 가족 구성원 모두 무주택자였다”라며 보도 내용을 바로잡기도 했습니다.

필름 끊긴 어젯밤, 믿었던 남편이 나를 죽였다?

지금 감상하기 (영상) 👆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를 쓰는데 아직 안깔았다고? 😮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