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취미로 연기한다는 연 매출 20억 유튜버 근황

배우로 활약 중인 420만 유튜버 헤이지니

248,3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강혜진 인스타그램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로 잘 알려진 유튜버 겸 배우 강혜진은 최근 JTBC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에서 백화점 매장 직원 김가영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출처강혜진 인스타그램


1989년생인 그녀는 배우 하지원이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황진이>를 보고 배우의 꿈을 꾸기 시작해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에 진학했는데요.


배우를 꿈꾸던 강혜진은 2014년 유튜브채널 '캐리 앤 토이즈'의 '캐리'로 발탁돼 키즈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캐리 언니로 활동 당시 그녀의 인기는 전성기의 '뽀로로'와 비교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팬 미팅에 온 아이가 캐리 언니와 직접 유튜브 영상을 조금만 보기로 약속하자, 정말 약속대로 조금만 보기 시작했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캐통령'의 영향력은 어마어마했다고 전해집니다. 


하지만 그녀는 2017년 2월 '캐리'직을 내려놓고 본인 명의의 채널 '헤이지니'를 신설해 현재까지 활동 중인데요. 2월 21일 기준 채널 '헤이지니'의 구독자 수는 255만 명에 달하며 그녀는 이 외에도 3개의 채널을 운영해 총 42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kBS2 예능 '해피투게더3'


또한 강혜진은 <해피투게더>, <1박2일>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끼를 표출하기도 했는데요. <해피투게더> 출연 당시 유튜버 활동을 통한 연 매출이 20억이 넘는다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출처kBS2 예능 '해피투게더3'


또한 그녀는 "팬 미팅 경쟁률이 1,000대 1 에 달한다"고 말하며 "배우 이영애가 쌍둥이 자녀들과 함께 팬 미팅 때 오셨는데, 쌍둥이 자녀가 너무 좋아해서 보러 왔다고 하셨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출처강혜진 인스타그램


최근에는 KBS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새 보스로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녀는 JTBC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를 통해 배우로 데뷔, 어린 시절부터 바라왔던 꿈을 이루기도 했는데요.

출처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한 인터뷰에서 "늘 새로운 도전을 좋아했다. 마침 좋은 제안을 주셔서 고민 끝에 함께하게 되었다"며 출연 소감을 밝힌 그녀는 "저를 모티브로 캐릭터를 만드셨다고 하셔서 더욱 흔쾌히 참여하게 되었다"고 작품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길냥이에게 집사로 간택받고 인생역전한 노숙자의 감동 실화

지금 보러가기 (영상) 👆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를 쓰는데 아직 안깔았다고? 😮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