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카카오파머

흑돼지 목살 스테이크 짱이여!

(feat.백종원 레시피)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바삭바삭 쫄깃하게 구운 흑돼지 목살에 새콤달콤 소스 뿌리고 계란후라이 하나 척 올려서 먹는 흑돼지 목살 스테이크!

사진만 봐도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는 레알 맛있는 제주 흑돼지 목살을 바삭하게 튀긴 후 

백종원 레시피 따라 만든 소스 뿌리고 계란후라이 척 얹어 먹는 흑돼지 목살 스테이크 맛은 캬~

한번 만들어보시쥬

재료준비


흑돼지 목살

밀가루

버터

케찹

설탕

간장

식초

계란

우선 목살을 한장씩 넓게 펼친 후 밑간을 해줍니다. 소금과 후추(는 시중에 파는 허브솔트)를 솔솔 뿌려 30~40분간두었어요. 냉장고에서 말라버린 로즈마리는 옵션.
백종원 레시피에 따르면 밑간이 중요하다고 하니, 배고프다고 밑간 빼먹기 없음!

밑간을 한 후 위생백에 밀가루를 붓고

목살을 한장씩 밀가루가 든 비닐에 넣어


야무지게 밀가루 옷을 입혀줍니다.

같은 옷 다른 느낌.jpg

Tip


위생백에 밀가루를 넣고 목살에 옷 입히기 작업을 하면, 사방에 밀가루가 날라다니며 여기저기 뽀얗게 내려앉는 전쟁같은 상황을 막을 수 있답니다. 

이제 넓고 깊은 팬에 목살이 잠길만큼 기름을 많이 두르고 기름이 끓기 시작할때 밀가루 옷 입은 목살들을 넣어 튀겨줍니다.

고기 윗면에 육즙이 올라올때 쯤 한번만 뒤집어서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세요.

신이시여 그냥 이대로 건져내서 먹으면 안되겠습니까 ㅠㅠ

흑돼지 목살이 튀겨지는 이 냄새.. 참을 수 없단말입니다 ㅠㅠ

Tip


고기의 튀겨지는 정도는 취향에 따라 더, 또는 덜 구워주세요. 저는 삼겹살도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최선을 다해 구워 먹는걸 좋아해 이렇게 거의 태우다시피 구웠..아니 튀겼답니다. (대신 딱딱함)

노릇노릇하게 튀겨낸 목살을 다른 프라이팬에 옮겨담고

버터 한조각을 넣고 목살을 한번 더 버터에 지글지글지글지글. 버터가 목살 스테이크의 풍미를 더해준다고 합니다.
Tip


목살 구워낸 뒤 프라이팬에 남은 버터는 닦거나 버리지 마세요! 여기에 그대로 소스를 만들거랍니다.

버터에 구운 목살을 접시에 덜어놓고

조금전 목살 구워낸 프라이팬에 남아있는 버터에 그대로 

케찹 4스푼

설탕 2스푼

간장 2스푼

식초 2스푼

넣고 볶아줍니다.

아주 새새새새새콤하고 달달달달한 목살스테이크 소스가 완성되었어요.
저는 이 소스를 완성한 후 가스렌지 불을 껐다고 생각했는데 안꺼서 소스를 좀 태웠어요. 그래서 너무 걸죽해짐..
여러분은 태우지 말고 주르륵 흐를 정도가 되면 냉큼 불 끄고 꼭 성공하세영

이제 예쁜 접시에

버터향 나는 잘 구워진 목살을 차곡차곡 올립니다.

꺄 그대로 손으로 집어들고 먹고싶은 목살느님. 밀가루를 묻히고 튀기니 더 노릇노릇 바삭해진것 같아요!

여기에 소스를.. 소스를...

소스를 주르륵 부어주면...!!!

심장이 두근두근

취향 저격하는 흑돼지 목살 스테이크 완성!

며칠 전 제주에서 온 청귤로 직접 만든 청귤청 뚜껑을 열고 잘 절여진 청귤을 꺼내 흑돼지 목살 옆에 놓아봅니다. 향긋한 제주 청귤과 제주 흑돼지 목살이라니.. 이런 환상의 궁합이 또 있을까요! 

이대로도 너무 맛있지만 한가지 더! 하나 더 추가할게 있어요.

계란후라이!

탱글탱글 계란후라이 하나를 완성된 흑돼지 목살 스테이크 위에 탁! 하고 얹어주면 더더더더 근사한 요리가 된답니다.
100점 만점에 1000점!

맛있게 먹기 위해 계란후라이와 함께 목살을 슥슥 잘라줍니다.

톡! 터진 노른자가 버터향 그윽한 바삭한 목살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어요.

늘 지글지글 구워 먹던 목살, 그 중에서도 맛있다는 흑돼지 목살이라 굽기만 해도 기본 이상의 맛을 낼텐데 이 목살 스테이크는 목살이 이런 맛도 나나 싶을 정도로 색다르게 맛있네요!

직접 만든 청귤청을 넣은 시원하고 톡 쏘는 탄산음료도 곁들이니 이곳이 천국이로세

내사랑 흑돼지 목살의 또다른 맛을 느끼게 해준 백종원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사실 만드는 과정이 그냥 굽는 것에 비하면 조금은 번거로워 '그냥 구워서 먹을까?' 하는 유혹도 있었지만 그 번거로움을 단숨에 잊어버릴 만큼 특별한 맛의 흑돼지 목살 스테이크.

구워서, 삶아서 먹다가도 가끔은 이렇게 정성스레 만든 목살 스테이크로 특별한 시간을 즐겨보세요!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카카오파머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