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어디선가 벚꽃엔딩이 흘러나오고, 몽우리를 웅크리고 있던 꽃이 잎을 열기 시작하면 봄이 왔음을 느낄 수 있죠. 기나긴 추위를 이겨내고 고고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봄꽃. 봄을 느끼는 이들이라면 벚꽃 아래, 한강 앞, 공원 잔디밭에서 돗자리를 깔고 도란도란 시간을 보내는 피크닉이 마음 한편에 조금씩 떠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김밥, 샌드위치 등 흔한 도시락보다는 피크닉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이색 도시락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평소에 카톡에서 자주 보던 캐릭터 모양으로 재미있고 즐거운 나들이 기분을 더해주세요. 실생활에서 도전해볼 수 있는 쉽고 간편한 레시피로 만들 수 있지만 흔하지 않은 카카오프렌즈 도시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기름, 소금, 간장, 카레가루, 크렌베리주스
김밥용 김, 슬라이스 치즈, 햄
참치 1캔, 마요네즈 4큰술, 올리고당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밥1/2을 참기름, 소금으로 골고루 양념하고, 나머지 1/2은 참기름, 카레가루로 골고루 양념해 놓습니다.
2. 주먹밥속으로 만들 참치와 마요네즈, 올리고당,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3. 카레로 양념한 밥을 펴고 참치마요를 얹은 뒤 꼭꼭 여며서 동그랗게 모양을 냅니다.
4. 어묵을 팬에 노릇하게 구워 도시락 아래에 깔아 주세요.
5. 흰 밥으로 무지의 모자와 몸통 귀를 만들어 도시락 가운데에 자리를 잡고 팔을 붙여줍니다.
6. 김으로 눈코입을 만들어 붙여주고 슬라이스된 햄을 오려 볼터치와 귀를 만들어 주세요.
7. 볼펜 뚜껑이나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여 치즈를 동그랗게 찍어낸뒤 반짝이는 눈을 붙여줍니다.
8.작은 어묵꼬치구이를 만들어 무지 손에 들려주면 완성!
1. 밥1/2을 참기름, 소금으로 골고루 양념하고, 나머지 1/2은 참기름, 크렌베리주스로 골고루 양념해 놓습니다.
2. 주먹밥속으로 만들 참치와 마요네즈, 올리고당,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3. 크렌베리주스로 양념한 밥을 펴고 참치마요를 얹은 뒤 꼭꼭 여며서 물방울 모양을 냅니다.
4. 해물 동그랑땡을 팬에 노릇하게 구워 도시락 아래에 깔아 주세요.
5. 흰 밥으로 어피치의 몸통을 만들어 도시락 가운데에 자리를 잡고 팔과 얼굴을 붙여줍니다.
6. 김으로 눈과 입을 만들어 붙여주고 슬라이스된 햄을 오려 볼터치를만들어 주세요.
7. 볼펜 뚜껑이나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여 치즈를 동그랗게 찍어낸뒤 반짝이는 눈을 붙여줍니다.
8.해물 동그랑땡을 어피치 손에 들려주면 완성!
1. 밥1/2을 참기름, 간장으로 골고루 양념해 놓습니다.
2. 주먹밥속으로 만들 참치와 마요네즈, 올리고당,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3. 양념한 밥을 펴고 참치마요를 얹은 뒤 꼭꼭 여며서 동그랗게 모양을 냅니다.
4. 수제 소시지를 팬에 노릇하게 구워 도시락 아래에 깔아 주세요.
5. 양념한 밥으로 라이언의 몸통을 만들어 도시락 가운데에 자리를 잡고 팔과 얼굴 귀를 붙여줍니다.
6. 김으로 눈썹과 눈,코를 만들어 붙여주세요.
7. 볼펜 뚜껑이나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여 치즈를 동그랗게 찍어낸뒤 코 밑에 붙여 줍니다.
8. 당근을 어피치 손에 들려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