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카카오파머

밥 한 끼가 뚝딱! 오리 주물럭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클리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여서 다이어트식 또는 보양식으로도 좋습니다. 집에서는 어쩐지 잘 해먹지 않는 오리고기,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매콤한 오리 주물럭으로 도전해보세요! 오리 특유의 향 때문에 못 드시는 분들도 채소와 함께 매콤하게 양념한 오리 주물럭으로 드시면 향이 중화되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참, 오리 주물럭을 드실 때에는 다 드시지 마세요. 아쉬운 듯 조금 남긴 오리 주물럭을 잘게 썰어 김가루밥과 볶은 뒤 참기름 한 방울로 마무리해야 오리 주물럭의 진정한 끝을 볼 수 있으니까요!


재료

오리 300g, 부추 50g, 양파 1개, 당근 1/2개, 대파1개, 청양 고추1개, 깻잎 5장


양념 재료 -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진간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 가루 ½작은술, 설탕 2큰술, 맛술 1큰술, 소금 후추 약간씩


RECIPE

1. 양파, 당근은 채썰어 준비하고 대파, 청양고추, 대파도 어슷 썬다.


2. 깻잎은 돌돌말아 얇게 썰고 부추는 3등분으로 잘라 준비한다.


3. 오리는 끓는 물에 소금 넣고 살짝 데쳐서 건져 내고, 양념에 버무려 준비 한다.


4. 달군 팬에 양념장에 재워둔 오리 슬라이스와 양파, 당근을 넣고 볶은 후 뚜껑을 닫아 익혀준다.


5. 부추, 청양고추를 넣고 섞듯이 살짝 볶은 후 마지막에 깻잎을 올려 완성한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카카오파머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