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겨울 선생' 어디에서 봤더라?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회수 2020. 3. 29. 15:0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연기 잘하는 배우들만 잔뜩 모였다는 드리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여기에서 회를 거듭할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레지던트 3년 차 ‘장 겨울’ 선생이 궁금한 분들 많습니다.
출처: 신현빈 인스타그램
배우 신현빈은 한국예술 종합학교에서 미술이론학을 전공했어요. 그러나 고등학교 연극반 때부터 꿈꾸던 연기자가 되기 위해 영화 오디션에 도전하게 됩니다.
출처: 영화 '방가?방가!'
그렇게 첫 오디션으로 캐스팅된 작품이 ‘방가? 방가!’였어요. 따듯한 분위기의 코미디 영화로 숨은 팬이 적지 않은 작품입니다.
출처: 영화 '방가?방가!'
신현빈은 베트남에서 온 이주노동자 ‘장미’를 연기했는데요. 첫 출연작으로 백상 예술대상에서 신인 연기상을 받게 됩니다.
출처: SBS 드라마 '무사 백동수'
다음 해에 다시 500대 1의 경쟁률울 뚫고 SBS 무사 백동수에 ‘유지선’ 역에 발탁됩니다. 대규모 상단을 거느린 조선시대 걸크러시였습니다.
출처: 영화 '어떤 살인'
2015년엔 ‘어떤 살인’으로 첫 주연을 맡게 되는데요. 피치 못 할 사정으로 남성들을 계속 죽이게 되는 슬픈 사연의 연쇄 살인범이었습니다.
출처: 영화 '변산'
‘변산(2017)’에서 래퍼 지망생 학수(박정민)의 첫사랑 ‘미경’을 기억나시나요? 그녀가 바로 신현빈이었습니다,
출처: 신현빈 인스타그램
영화 ‘공조(2016)’에서는 현빈이 연기한 ‘림철령’의 아내 ‘화령’으로 출연했었고 ‘7년의 밤(2018)’에서는 가정 폭력에 시달리는 ‘문하영’ 역이었지만, 두 영화 모두 초반에 죽음을 맞고 말았어요.
출처: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리'
2018년에 출연한 ‘힘을 내요, 미스터리’, ‘PMC: 더 벙커’는 화제성에 비해 흥행은 다소 아쉬운 작품들이었지요.
출처: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흥행성 접하고는 상관없이, 언제나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는 신현빈은 올 해에도 ‘클로젯’과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등 굵직한 작품에 연달아 출연했습니다.
출처: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그러나 이번에는 코로나 19 여파로 극장이 꽁꽁 얼어붙어 있었지요. 특히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극장에서 그렇게 내려오기엔 너무 아까운 작품이었어요.
출처: 다음 인물검색
신현빈을 오래 지켜보던 분들은 ‘이 배우 참 못 뜬다’라며 안타까워하곤 했는데요.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그런데 드디어!!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짝사랑을 하고 있는 외과 레지던트 3년 차 장 겨울 선생 역할이에요.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 신현빈 인스타그램
언뜻 무뚝뚝해 보이는 얼굴, 거기서 시작하는 다양한 표정들을 보고 있자면, 그녀의 짝사랑을 왠지 응원하게 됩니다.
출처: 신현빈 인스타그램
아직 9회 차나 남았으니까, 그 사이에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고요. 어느덧 데뷔 10년, 이제 흥행작만 만나서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