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주르륵

'몸값도 월드클래스' 손흥민, 시장가치 200억 껑충…세계 13위 [인포그래픽]

19,1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뜨거운 활약으로 손흥민(28)의 시장가치가 치솟았습니다.


유럽축구 통계전문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12월 18일(한국시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선수들을 대상으로 시장가치를 업데이트해 발표했습니다. 손흥민의 몸값은 기존 7500만 유로(약 1009억 원)에서 9000만 유로(약 1210억 원)까지 상승했습니다.


매체는 손흥민을 두고 "월드 베스트11 후보에 오른 손흥민은 전세계 위어 시장가치 TOP10 안에 들었다. 바이에른 뮌헨의 세르주 나브리와 같은 몸값이다. 그는 주급 인상과 함께 토트넘과의 재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손흥민은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20경기 14골 7도움으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리버풀전에서 한 골을 추가한 손흥민은 리그 11호골을 신고하면서 모하메드 살라, 도미닉 칼버트-르윈과 함께 다시 득점왕 선두에 올랐습니다.


손흥민의 몸값 9000만 유로는 전세계 축구선수 중 13위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도 몸값 7위에 랭크된 손흥민은 왼쪽 윙어 부문에서도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사디오 마네(리버풀),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에 이어 4위에 위치했습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손흥민의 몸값 상승과 관련한 주요 기록을 조명해봤습니다.

▶광고문의
mbcsportsplusnews@mbcplus.com


▶엠스플뉴스 APP 다운

안드로이드 : https://goo.gl/Rj73Ac

iOS : https://goo.gl/YwpqK2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