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주르륵

'19슈팅 11득점' 손흥민의 압도적인 골결정력…EPL 최고 [인포그래픽]

12,8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손흥민(28)이 또 다시 득점왕 경쟁 선두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토트넘은 12월 17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2로 패배했습니다.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에게 선제골을 허용해 0-1로 끌려가던 전반 33분 단 한 차례의 역습 찬스를 살리며 득점해 경기 균형을 맞췄습니다. 비록 팀이 후반 막판 호베르투 피르미누에게 헤딩골을 허용해 승점 3점을 따내지는 못했지만 손흥민은 이날 득점으로 리그 11호골을 기록, 득점왕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올 시즌 손흥민은 조세 무리뉴 감독의 역습 전술의 핵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19번의 슈팅을 통해 11골을 만들어내며 놀라운 골결정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가 기록한 슈팅 대비 득점률은 57.9%인데, 이는 다른 득점왕 후보들보다 훨씬 앞선 수치이자 리그 최고 기록입니다.


경기 후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역습 괴물들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펼쳤다. 우리가 경기를 지배했던 것과는 별개로 토트넘은 두 번의 찬스에서 한 골을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손흥민의 득점력이 시즌 끝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요?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득점왕 후보 3인방의 주요 기록을 조명해봤습니다.

▶광고문의
mbcsportsplusnews@mbcplus.com


▶엠스플뉴스 APP 다운

안드로이드 : https://goo.gl/Rj73Ac

iOS : https://goo.gl/YwpqK2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