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주르륵

빅리그 노리는 스가노, 다르빗슈-다나카-마에다와 비교해보니 [인포그래픽]

23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에이스 스가노 도모유키(31)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할 방침입니다. 일본 매체 '스포니치 아넥스'는 11월 26일(한국시간) "요미우리 구단은 우완 에이스 스가노의 포스팅 신청을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지난 2013년 데뷔와 동시에 두각을 드러낸 스가노는 이듬해 2014년 센트럴리그 MVP를 수상하며 리그를 대표하는 에이스로 우뚝 섰습니다. 2017년과 2018년에는 NPB 최고의 투수에게 주어지는 사와무라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습니다. 올 시즌에도 스가노는 개막 후 13연승을 달리면서 시즌 성적을 14승 2패 평균자책점 1.97로 마감했습니다.


요미우리는 그동안 선수들의 해외 진출을 쉽사리 허용하지 않는 입장이었으나 스가노의 경우는 달랐습니다. 구단은 스가노가 요미우리에 입단하기 위해 드래프트 재수를 택했다는 점을 고려해 포스팅 신청을 허락하기로 했습니다.


요미우리에서 드래프트 되고 포스팅까지 신청하는 사례는 스가노가 처음입니다. 지난해 야마구치 슌이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했지만 야마구치는 요코하마에서 이적한 선수였습니다.


스가노는 앞서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다르빗슈 유, 다나카 마사히로, 마에다 겐타 등 국가대표 에이스급 투수들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NPB 통산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벌써부터 스가노의 빅리그 진출 소식에 영입전을 준비하는 팀들도 생겨났습니다. 'MLB 네트워크'의 존 모로시 기자는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은 수 년 간 스가노를 지켜봤다"고 전했습니다. 일본 매체 '닛칸 스포츠'는 구체적으로 뉴욕 양키스가 스가노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과연 스가노는 국가대표 에이스 선배들의 뒤를 따라 메이저리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까요?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스가노와 메이저리그 진출 주요 일본투수들의 NPB 통산 성적을 비교해봤습니다.

▶광고문의
mbcsportsplusnews@mbcplus.com


▶엠스플뉴스 APP 다운

안드로이드 : https://goo.gl/Rj73Ac

iOS : https://goo.gl/YwpqK2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