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손흥민, EPL 홈페이지 메인 장식..사무국 주목한 '킬러 본능' [인포그래픽]

조회수 2020. 11. 17. 2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0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 손흥민(28)이 공식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했습니다. 사무국은 손흥민의 마무리 능력을 조명하면서 여러 기록에 대해 다뤘습니다.


손흥민은 10월 리그 3경기에서 4골 2도움으로 총 6골에 관여했습니다. 리그 득점 8골로 제이미 바디, 도미닉 칼버트-르윈,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올 시즌 80.3분 마다 한 골을 넣고 있는데, 이는 제이미 바디(70분)에 이은 리그 2위 기록입니다. 유효슈팅 11개 중 8골을 기록한 놀라운 골 결정력을 두고 "어느 쪽 발로든 편하게 슈팅을 날리고 헤딩으로도 골을 넣었다. 그의 마무리는 그의 주요 강점이 됐다"고 평했습니다.


사무국은 올 시즌 달라진 토트넘의 전술을 들어 해리 케인이 아래로 내려 앉아 연계에 집중한 점을 주목하며 "침투할 공간이 있는 상황에서 손흥민의 스피드는 파괴적이다.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들 경우 따라잡기 어렵다는 것이 증명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케인은 올 시즌 손흥민에게 30개의 패스를 건넸는데 이 중 24개는 전진 패스였습니다.


개인 통산 세 번째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한 손흥민은 이로써 가레스 베일, 살라, 사디오 마네, 반 니스텔루이, 드와이트 요크, 로비 킨 등 굵직한 족적을 남긴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손흥민의 다양한 기록에 대해 조명해봤습니다.

▶광고문의
mbcsportsplusnews@mbcplus.com


▶엠스플뉴스 APP 다운

안드로이드 : https://goo.gl/Rj73Ac

iOS : https://goo.gl/YwpqK2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