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직방

전국 시가총액 TOP50에 든 비서울 아파트 5곳

2개는 수도권, 3개는 광역시! 어디 일까요?

49,9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KB선도아파트 50지수를 아시나요? 매년 12월 기준 시가총액 상위 50개 단지의아파트를 선정해 시가총액 변동률을 지수화한 것인데요.


전국 아파트 중에서 세대 수X가격이 가장 높은 단지들을 줄 세워 보면 서울 그것도 강남에 위치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아니면 각 지역의 대장주 아파트가 여기에 속해 있지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파크뷰 정경.

출처직방
1. 래미안슈르

직방 앱에서는 시세를 지도 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출처직방

먼저, 과천시 원문동에 위치한 서대문구 북가좌동에 위치한 정부과천청사역 역세권 아파트 래미안슈르입니다. 2008년 입주했고, 총 2,899세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23평형 1층이 2019년 12월 12억 원에 거래됐습니다. 지난 한 달간 전·월세로 거래된 건수만 해도 10건 이상으로 수요가 과천시 내에서도 수요가 많은 단지입니다.


단지 내에는 곳곳에 조형물과 아름다운 나무들이 심어져 있고 에이드리공원과도 접해 있어 단지 내외로 산책하기 좋습니다. 학교, 다른 아파트 단지가 모여 있어 동네 분위기도 조용하고 쾌적합니다.

2. 파크뷰

직방 앱에서는 시세를 지도 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출처직방

두 번째는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파크뷰 아파트입니다. 2004년 입주했고 총 13개 동 1,829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3평형 22층이 올해 12월 14억 원에 거래됐습니다.


크뷰 주상복합 아파트는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선호할 만한 단지입니다. 정자초등학교와 늘푸른고등학교와 단지와 맞닿아 있어 등하굣길이 안전하고요. 1,800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그에 맞는 부대시설이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가 좋습니다.

3. 화명롯데캐슬카이저

직방 앱에서는 시세를 지도 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출처직방

다음은 부산시 북구 화명동에 위치한 부산 2호선 수정역 역세권 화명롯데캐슬카이저 총 세대수는 5,239세대로 전국 수준에서 보아도 큰 규모의 단지입니다. 지난해 12월 34평 21층이 5억 원에 거래됐습니다.


화명롯데캐슬카이저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합니다. 수영장, 골프장, 사우나 등이 갖춰져 있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기본적인 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경도 예쁘게 꾸며져 있어 쾌적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4. 캐슬골드파크1~4단지

직방 앱에서는 시세를 지도 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출처직방

이번엔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에 있는 캐슬골드파크1~4단지입니다. 세대수는 4개 단지가 합쳐서 총 2,305세대로 2006년 7월 입주했고요. 올해 1월 1단지 33평 9층이 5억 3,000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단지 뒤로 범어공원이 크게 있어 분위기가 조용하고 쾌적합니다. 1단지에는 성동초등학교, 2단지에는 라온유치원, 4단지에는 꿈가득도서관이 있네요.

5. 두산위브더제니스

직방 앱에서는 시세를 지도 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출처직방

마지막은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두산위브더제니스입니다. 앞서 나온 캐슬골드파크가 범어공원 남쪽이었다면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범어공원의 북쪽 수성구청 맞은 편에 있는 단지입니다. 총 1,494세대로 가장 작은 평수가 50평입니다. 지난 12월 55평형 39층이 15억 7,000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이 단지는 특히 보안이 뛰어난데요. 외부인이 마음대로 들어올 수 없어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버스정류장과 범어역에서 여러 노선의 버스와 지하철 이용이 가능해 교통도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전국 시가총액 50위 안에 든 비서울 지역 아파트 5곳을 살펴봤는데요.위 단지들의 공통점은 매매든 전·월세든 거래가 끊이지 않고 이어진다는 것 같습니다. 단지의 투자가치를 판단하기 어려울 때 이처럼 거래가 과연 계속 이어지는지, 같은 매물이 오래 나와 있지는 않은 지 등도 함께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작성자 정보

직방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