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럴 줄 몰랐지? 분양가 2배 된 非강남권 아파트 5곳

조회수 2019. 12. 27.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장 진입하기 어려운 곳을 바라보기보다는 주거 트렌드를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역과 청량리역 부근의 도심, 영등포 시장 인근 주거 지역들은 1990년대까지만 해도 주거 선호도가 높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뛰어난 교통과 인프라가 갖춰져 있음에도 주거지로서는 적합하지 않다는 생각이 많은 사람에게 은연중에 있었기 때문이었는데요. 


몇 년 새 주택 시장에 중심 수요자로 떠오른 30~40대가 직주근접, 뛰어난 교통 등을 선호하면서 지금은 분양가의 2배가 되었습니다. 


분양가의 2배로 뛴 비강남권 아파트 5곳, 어디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출처: 직방
서울역센트럴자이 정경.

1. 서울역센트럴자이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도 위에서 시세, 변동률, 평당가 등을 볼 수 있다.

먼저, 중구 만리동에 위치한 서울역 역세권 아파트 서울역센트럴자이입니다. 2017년 입주했고, 총 1,341세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방 3개, 욕실 2개의 29평형이 5억 8천만 원에 분양했으나 현재는 7억 4천만 원가량 상승한 13억 2천만 원 선입니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녹색의 환경을 느낄 수 있는 푸르른 단지입니다. 단지 내 산책로가 많고 조형물과 조경, 쉼터 등이 곳곳에 마련돼 있어 숲에서 휴식을 취하는 느낌을 줍니다. 단지 가까이에는 손기정 체육공원도 있습니다.

2. 래미안에스티움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도 위에서 시세, 변동률, 평당가 등을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영등포구 신길동에 위치한 신풍역 역세권 아파트 래미안에스티움입니다. 2017년 4월 입주했고 총 19개 동 1,722세대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방 3개, 욕실 2개의 25평형이 4억 3천만 원에 분양했으나 현재 10억 4천만 원대에 거래되고 있네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장, 사우나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고요. 단지에서 5분이면 7호선 신풍역, 버스정류장을 갈 수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교통을 중시하는 맞벌이 부부에게 추천해요.

3. 래미안크레시티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도 위에서 시세, 변동률, 평당가 등을 볼 수 있다.

다음은 동대문구 전농동에 위치한 래미안크레시티입니다. 2013년에 입주했고요.총 세대수는 2,397세대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분양 당시 3억 9천만 원이었던 25평형이 현재는 2배 이상 올라 9억 5천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단지답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휘트니스 클럽을 비롯해 사우나, 골프 연습장과 같은 운동 시설은 물론 독서실, 유치원 등이 단지 내에 있어 자녀가 있는 가정에도 좋을 것 같네요.

4. 아크로타워스퀘어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도 위에서 시세, 변동률, 평당가 등을 볼 수 있다.

이번엔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있는 영등포시장역 역세권 아파트 아크로타워스퀘어입니다. 세대수는 총 1,221세대로 2017년 8월에 입주했고요. 25평형이 4억 8천만 원에 분양했으나 현재는 10억 8천만 원 선입니다.


아크로스퀘어는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을 함께 갖춘 단지입니다. 단지 내에 구름다리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요. 실내 체육시설, 어린이집, 경로당,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영등포 중앙시장은 물론 타임스퀘어도 가까워 쇼핑하기도 좋습니다.

5. 경희궁자이3단지

출처: 직방
직방 앱에서는 지도 위에서 시세, 변동률, 평당가 등을 볼 수 있다.

마지막은 종로구 평동에 있는 경희궁자이3단지입니다. 총 589세대로 5호선 서대문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억 7천만 원에 분양한 25평형이 지난 11월에는 13억 3천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경희궁자이는 1단지부터 4단지까지 함께 있어 대단지의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도보 15분이면 중심업무지구인 광화문까지 이동 가능해 직주근접의 대표 단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강북삼성병원, 서울적십자병원이 가깝고 종로 및 명동 일대의 대형 상권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분양가에서 2배가 된 非강남권 지역 아파트 5곳을 알아봤습니다. 과거에는 비선호 지역이었던 곳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목을 받게 되고, 이러한 흐름을 먼저 읽은 분들은 큰 이득을 보셨을 것 같습니다. 


몇 년간 서울 집값이 많이 올라 속상한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지금 당장 진입하기 어려운 곳을 바라보기보다는 주거 트렌드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를 고민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