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채널예스

하루를 아끼는 생활 시간표 쓰는 법

생활습관 시간표 만들기

45,5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침에 일찍 일어나려면 일찍 자면 된다. 일찍 자고 싶다면 잠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 된다. 그리고 이 습관을 꾸준하게 유지하면 된다. 너무나 당연하게 들리는 일이 사실은 가장 어려운 일이다. 그럼 이 어려운 일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면 된다. 의외로 다들 알고 있는 '습관표 만들기'다. 초등학교 때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그것, 바로 시간표를 짜는 것이다. 

시간표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시간표? 원을 하나 그리고 그 안에 자는 시간을 표시하고 밥 먹는 시간, 공부하는 시간을 적었던 그 시간표?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다. 일단 시간표는 맞다. 그러나 원 모양으로 굳이 그릴 필요는 없다. 시간표의 목적은 '잘 그리는 데' 있는 게 아니라, '제대로 실천하는 데' 있다. 

일단 목표한 생활습관을 시간표대로 적어둔다. 몇 시에 일어나서 몇 시에 공부를 하고, 언제쯤 퇴근하고, 언제쯤 공부를 마치고, 언제 시험공부를 하는지를 촘촘하게 적는다. 여기는 현실성이 적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꿈을 적어두면 된다.

그리고 다른 쪽에는 다시 한 시간 단위로 현실을 적는다. 실제 일어나는 시간, 실제 잠드는 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공부하는 시간, 식사 시간, 텔레비전 보는 시간 등 실제 일어나는 시간의 평균을 적는다.

세 번째 칸에는 평일의 예외 상황을 적는다. 워낙 많은 일들이 일어나지만 그래도 평일을 기준으로 자신에게 일어나는 예외상황 시간은 대략 비슷하다. 업무 시간 이후거나 학업시간 이후, 아르바이트 시간 이후 등 규칙적 생활 외의 이외에 자주 일어나는 변수를 적으면 된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의 차이를 좁히는 연습을 한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