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 제형별로 추천해줄게! 취향에 맞게 골라봐♬

조회수 2019. 5. 13. 15:5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365일 4계절 내내

사용해야 하는 자외선 차단제!

하지만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철엔 더더욱 필수템이죠.

올여름은 얼마나 더 더우려고

벌써 습하면서 불쾌지수가 제법이네요.

우선 자외선 차단제 제품을

확인해보기 전에

자외선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갈게요.

자외선은 A, B, C

세 종류가 있는데,

이 중 가장 유해한 자외선 C는

오존층에서 흡수되어

영향을 끼치지 않고,

우리에게 실제로 가장

영향을 끼치는

자외선은 A와 B에요.


자외선 A는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해  피부 탄력을 떨어트리고,

자외선 B는 피부 표피를

침투해 기미, 주근깨 등 

색소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자외선 A와 B 모두를

차단할 수 있는  선케어 제품을

발라줘야 해요.

자외선 차단지수인

SPF의 숫자와

PA의 + 개수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걸

이제는 잘 아시겠죠?

앞으로 서핑, 물놀이,

워터 파크 등  장시간 야외에 있을

시간이 많아질 테니 

오늘 옐로픽에서는 SPF 50의

자외선 차단제로 선정하여

제형별로 제품을 소개해드릴게요.

EDITOR’S COMMENT. 기존 선크림에서 더욱 강화되어 출시된 시슬리 선리아 G.E는 선케어안티에이징 케어 효과까지 있어 햇빛에 노출되어도 피부가 노화되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너무 무겁지 않은 제형으로 실키하게 마무리되어 발랐을 때 답답함이 없어 좋았어요. 영양과 진정, 재생에 좋은 쉐어버터 성분까지 들어있어 햇빛으로 인해 나타나는 피부 손상까지 개선해주는 시슬리 선리아 G.E! 효능은 정말 뛰어나지만, 가격이 제법 나가 부담스러울 수 있겠어요. 흑흑

EDITOR’S COMMENT. 산뜻한 수분 크림 같은 제형의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톤업 효과까지 겸비한 선케어 제품이에요. 피부 질환과 노화에 영향을 끼치는 자외선 UVA와 UVB를 모두 막아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줘요. 발랐을 때 얼굴이 생기있게 톤업이 되기 때문에 집 앞에 잠깐 외출할 때는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만 바르고 나가도 좋을 것 같아요. 에디터의 경우 지성 피부라 번들거리는 건 선호하지 않는데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느낌을 줘 마음에 쏙 들었어요.

EDITOR’S COMMENT. 도시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닥터자르트 에브리 선 데이 선 플루이드로션 타입의 제형으로 발랐을 때 크림 타입보다 훨씬 가벼워요. 쿨링감까지 있기 때문에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어 더욱더 좋아요. 미세먼지 차단 테스트까지 완료한 제품이라 미세먼지에 민감한 반응을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사용해보세요!

EDITOR’S COMMENT.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칼라민 선밀크100% 논나노 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에요. 칼라민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자연스럽게 핑크빛 톤업 시켜주기도 해요. 더구나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며 26가지 알러지 유발 의심 향료를 넣지 않고 저자극 착한 성분들로만 만들어진 제품이라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해요.

EDITOR’S COMMENT.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보타닉힐보 더마 워터쿨 디펜스 선 젤은 피부에 닿자마자 수분 캡슐이 터져 워터리한 느낌이 들면서 빠르게 흡수돼요. 수분이 60%나 함유되어 있어서 선케어 제품이지만 피부 속까지 수분 충전이 되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여름철 답답함 없이 산뜻한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게요.

EDITOR’S COMMENT. 클라뷰 유브이 프로텍션 프라이밍 선 쿠션 프라이머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결을 매끈하고 균일하게 정돈해줘요. 자외선 차단을 강력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열에 의해 뜨거워진 피부를 온도를 낮춰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에 화장이 들뜨지 않더라고요. 무엇보다 선 쿠션이라 가지고 다니면서 덧바르기엔 GOOD!

EDITOR’S COMMENT. 썬버디 슈퍼 디펜스 선 무스는 무스 제형이지만 피부에 닿는 순간 워터리한 밀크 타입으로 변해 신기했던 제품이에요. 무스 제형이라 끈적일 것 같았지만, 오히려 산뜻하고 쿨링감이 느껴지더라고요. 특히 자외선 A와 B를 강력하게 차단해주어 야외에서도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해준다고 하니, 여름철 야외 활동 시 가지고 나가 사용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빠르고 쉽게 넓은 부위를 바를 수 있는 무스 타입이라 온몸에 사용해주면 더욱 좋겠죠?

EDITOR’S COMMENT. 온 몸에 도포하기 정말 쉬운 스프레이 타입의 뉴트로지나 쿨 드라이 스포츠 선스크린 브로드 스펙트럼 스프레이에요. 강렬한 운동에도 땀 걱정 없이 자외선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마라톤, 조깅 등 평소 운동을 즐기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에요. 끈적임도 없고 분사했을 때 시원한 쿨링감까지 느껴져 열을 받아 뜨거워진 피부를 즉시 식혀줘요. 빠르게 흡수되는 타입이라 산뜻함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EDITOR’S COMMENT. 유리아쥬 베리어썬스틱 인비저블은 다른 썬스틱에 비해 사이즈가 더욱 작아 파우치에 가지고 다니기 정말 편한 제품이에요. UVA, UVB 자외선 차단은 물론 수분 공급에 항산화 효과까지 있어요. 손등에 발라봤을 때 백탁 현상도 적고 빠르게 흡수되면서 마무리가 부드러워 끈적임도 없었어요. 여름철 레포츠,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잦아 수시로 바를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찾는 분들에게 스틱 타입의 유리아쥬 선케어 제품 추천할게요.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하기 30분 전에

충분히 바르고 휴대하고 다니면서

2~3시간마다 덧발라 주는 것이

효과가 제일 좋다고 해요.

내 피부의 노화를 지켜줄

자외선 차단제!

오늘 알려드린 제품을 참고하여

내 취향에 맞게 골라보자고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