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통한의 아웃카운트 한개. 개막전 4.2이닝 3실점으로 첫 승 실패한 류현진

조회수 2020. 7. 25. 11: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SNS]

4회 2아웃까지 잘 잡은 류현진이 쓰쓰고 요시모토에게 결정적 투런홈런을 맞고 개막전 승리 투수를 놓쳤습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은 25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개막전에 선발 등판 4.2이닝 4피안타(1피홈런) 4탈삼진 3사사구 3실점했습니다.

 

1회 헛스윙 삼진, 유격수 파울플라이, 2루 땅볼로 1회를 삼자범퇴로 넘긴 류현진은 2회에도 유격수 땅볼, 유격수 라인드라이브, 유격수 땅볼로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습니다. 3회 선두타자 윌리 아다메스에게 2루타를 맞으며 첫 안타를 허용했습니다. 케빈 키어마이어에게 유격수 땅볼로 1사 3루가 된 상황에서 1루수 파울플라이와 볼넷으로 2사 1, 3루 위기 상황에서 렌프로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으며 이닝을 종료했습니다. 

 

4회 중심타선을 상대로 쓰쓰고 요시모토에게 몸에 맞는 볼, 호세 마르티네스에겐 헛스윙 삼진, 마누엘 마곳에겐 3루수 땅볼로 1루 주자를 2루에서 잡았습니다. 2사 1루서 마이크 브로셔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1타점 2루타를 맞으며 첫 실점을 했습니다. 이후 윌리 아다메스에게 볼넷을 내주며 2사 1,2루서 케빈 키어마이어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고 긴 4회를 마쳤습니다.

 

5회에는 주니노를 3루 땅볼, 디아즈를 유격수 땅볼을 잡으며 승리 투수 요건까지 1아웃이 남은 상황에서 렌프로를 볼넷으로 내보내며 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쓰쓰고에게 풀카운트서 89마일 포심패스트볼을 던지다 좌중월 투런포를 맞았습니다. 다음 타자 마르티네스에게 좌선상 2루타를 맞은 류현진은 투구수가 97개가 되자 마운드에서 내려왔습니다. 류현진 대신 조던 로마노가 매뉴올 마르고에게 볼넷을 줬지만, 브랜든 로우를 삼진으로 잡아내며 이닝을 끝냈습니다.

 

류현진은 2019시즌 LA 다저스 개막전에 등판하여 승리 투수가 된 류현진은 2020시즌 토론토 개막전에 등판하여 2년 연속 승리 투수를 도전했지만 아웃카운트 하나를 남기고 승리 투수가 되지 못했습니다.

출처: [기록=fangraphs.com]
2020시즌 류현진 성적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6:4로 템파베이에게 개막전에서 승리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