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퓨처스팀, 미국 플로리다 베로비치 스프링캠프 실시

조회수 2020. 2. 7. 14: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SK 와이번스 퓨처스팀은 2월 11일(화)부터 3월 8일(일)까지 1군 스프링캠프가 진행 중인 미국 플로리다 재키 로빈슨 트레이닝 컴플렉스(Jackie Robinson Training Complex)에서 27일간 스프링캠프를 실시합니다.

 

수펙스팀(1군)과 퓨처스팀(2군)이 동일 장소에서 스프링캠프를 실시한 것은 창단 이래 처음으로, SK는 퓨처스팀이 수펙스팀과의 선수정보 교류, 훈련상황 공유 등 신속한 소통을 통해 퓨처스 유망주들의 기량 향상 및 육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이종운 퓨처스 감독을 포함 코칭스태프 8명과 선수 16명 등 총 24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며 수펙스팀의 1차 스프링캠프가 종료한 뒤 일부 선수단이 추가 합류 할 예정입니다.

 

SK 퓨처스팀은 선수단의 기량 점검 및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해 미국 마이너리그팀 또는 대학팀과도 연습경기를 가질 계획입니다.

 

손차훈 단장은 “수펙스팀과 퓨처스팀의 훈련지가 같은 장소에 위치하고 있다. 협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수펙스팀과의 협업 시너지를 통해 선수단 뎁스를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숙소, 식당 등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퓨처스 선수들이1군 선배들의 웨이트, 훈련 등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이번 캠프는 수년간 교류해온 재키 로빈슨 트레이닝 콤플렉스 관계자들의 배려와 지원 덕분에 가능 할 수 있었다. 올 시즌 최상의 전력을 준비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시설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퓨처스팀 선수단은 2월 11일(화) 저녁 8시 5분 델타항공(DL026편)을 통해 출국하며, 3월 8일(일) 오전 5시 45분 델타항공(DL027편)을 통해 귀국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