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구친구

'LG에서 2년더!' 송은범의 투심, 반등할수 있을까?

1,9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사진=LG 트윈스 제공]

LG는 18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FA 자격을 얻은 송은범과 계약 기간 2년, 총액 10억원에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2015 시즌을 앞두고 첫 번째 FA 자격을 얻은 송은범은 한화 이글스와 4년 34억원에 FA 계약을 체결한 송은범은 지난 시즌 중순 LG로 트레이드 된 후 2번째 FA 자격을 얻었고, 18일 계약을 체결하며 LG에 2년 더 남게됐습니다.

* LG 역대 투수 FA 계약

* 송은범 최근 5년 성적

출처[기록=STATIZ.co.kr]

한화에서의 앞선 3년은 아쉬웠지만, 2018년 투심 패스트볼 장착후 전혀 다른 투수로 변하며, 한화를 가을야구로 이끌었습니다.

* 송은범 2018시즌 성적

출처[기록=STATIZ.co.kr]

2019년엔 바뀐 공인구에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며 2018년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차명석 단장은 '투심 각이 원래대로 돌아왔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 송은범 최근 5년 구종 구사율

출처[기록=STATIZ.co.kr]

2018년부터 본인의 부활을 이끈 투심의 패스트볼의 비중을 높인만큼 투심의 반등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LG 이적 후에도 반등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송은범은 내년 시즌엔 본인의 반등과 더불어 어린 LG 불펜을 이끌어야할 또 하나의 과제가 있습니다.


계약을 마치고 “팀의 고참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후배 투수들을 잘 이끌어 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힌 송은범은 내년 시즌 건강하게만 시즌을 치룬다면 600경기 출장을 앞에 두고 있는 의미있는 시즌을 앞두고 있기에 본인에게 내년 시즌은 야구 커리어의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과연 내년 시즌 송은범은 투심의 반등과 더불어 2018년 그때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남은 2년동안 송은범가너가 될 것인가? 송은Bomb이 될 것인가?

출처[사진=LG 트윈스 제공]

작성자 정보

야구친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