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대회'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조회수 2019. 12. 5. 14: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한화이글스가 5일 서울시 중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대회’에서‘업사이클링 프로젝트(Upcycling Project)'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는 대전 지역의 청소년 쉼터 6개 기관 청소년들과 함께 경기 중 부러진 배트나 헌공을 활용하여 필기류나 열쇠고리, 사인액자 등을 제작 판매해 청소년을 지원하는 한화이글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한화이글스는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업사이클링 프로젝트’제품에 대한 플리마켓을 개최했으며,‘청소년공방만들레 협동조합’을 설립하는 등 단순 지원을 넘어 청소년들이 자생할 수 있는 경험과 기회를 제공해 왔습니다.


또, 네이버 해피빈과‘업사이클링 프로젝트’에 대한 펀딩을 실시, 한달 간 목표액 대비 230%에 해당하는 1,200만원을 달성하는 등 청소년의 창작 교육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에 앞장서 왔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이 같은 구단의 노력에 높은 평가를 내려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한편,‘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대회’는 매년 여성가족부 주최로 개최되고 있으며, 수상 대상은 위기 청소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봉사하는 우수기관, 종사자, 청소년, 프로그램 등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