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NC 다이노스, 새 외국인 선수로 마이크 라이트·애런 알테어 영입

조회수 2019. 11. 22. 13: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MLB.com]

NC 다이노스가 20시즌 새 외국인 선수로 마이크 라이트 (Mike Wright, 오른손 투수), 애런 알테어(Aaron Altherr, 오른손 외야수)와 22일 계약했다. 두 선수 모두 계약금 20만 달러, 연봉 80만 달러입니다.

 

올해 29살인 라이트는 198cm, 97kg의 오른손 쓰리쿼터형 투수다. 직구 평균구속 150km에 좋은 제구력을 갖췄다. 커터, 투심, 체인지업, 커브, 슬라이더 등 다양한 변화구를 던집니다.

 

28살의 알테어는 196cm, 97kg의 체격에서 나오는 파워에 유연성을 갖췄습니다. 아버지가 독일 축구선수 출신으로, 독일에서 태어났습니다. 주력이 좋고 어깨도 강하다. 중견수, 좌익수, 우익수를 두루 볼 수 있습니다.

 

NC 임선남 데이터팀장은 “라이트 선수는 구종이 다양하고 경험이 풍부하다. 알테어 선수는 중심타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두 선수는 메디컬체크를 통과하면 입단이 최종 확정된다. 내년 2월 애리조나 투손에서 시작하는 팀 훈련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출처: [기록=Baseball-Reference.com]
* 마이크 라이트 미국 무대 성적
출처: [기록=Baseball-Reference.com]
* 애런 알테어 미국 무대 성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