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구친구

'자동차와 함께' 최근 10년간 한국시리즈 MVP가 받은 자동차는?

21,28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두산 베어스의 우승으로 마감된 2019 한국시리즈. 시리즈 내내 맹활약을 펼친 오재일은 기아자동차의 '스팅어'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출처[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그렇다면 올 시즌을 제외하고 최근 10년간 한국시리즈 MVP가 받은 자동차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출처[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1982 원년 우승 당시

프로야구 원년 한국시리즈 MVP는 당시 OB 베어스의 김유동으로 새한 자동차(현 GM 대우)의 '맵시'라는 자동차를 받았습니다. 그 후 계속 이어지던 한국시리즈 MVP 자동차 부상은 1998년을 마지막으로 잠시 사라졌습니다.

출처[사진=대우자동차 제공]

그러나 2009 시즌부터 다시 자동차 부상이 부활했는데요. SK와 KIA가 맞붙은 2009 한국시리즈 7차전에서 KIA 나지완은 9회말 SK의 채병용을 상대로 끝내기 솔로 홈런을 때려냈습니다.

 

나지완은 한국시리즈 MVP에 선정됐고 당시 기아자동차에서 새로운 디자인이였던 '쏘울'을 부상으로 받았습니다.

출처[사진=중계화면 캡쳐]

2010년 SK 와이번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한국시리즈 우승 팀은 SK였습니다. SK는 내리 4연승을 기록하며 우승을 확정지었는데요. 이해에는 처음 MVP 투표가 치러졌는데 과반수를 넘지 못하고 2차 투표까지 진행됐습니다. 2차 투표에서 71표 중 38를 얻은 박정권이 같은 팀 박경완을 제치고 한국시리즈 MVP를 거머쥐었습니다.

 

이해에는 기아자동차에서 만든 차가 아닌 폭스바겐에서 6세대 '골프'를 부상으로 지급했습니다.

출처[사진=폭스바겐 제공]

2011 한국시리즈는 SK와 삼성이 또 다시 맞붙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삼성이 4승 1패로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팀이 이긴 4경기에 모두 등판해 단 1실점도 허용하지 않은 오승환이 한국시리즈 MVP를 차지했고 부상으로 기아자동차의 'K5'를 받았습니다.

출처[사진=삼성 전자 제공]
* 오승환 2011 KS 성적

출처[기록=STATIZ.co.kr]

2010년, 2011년에 이어서 2012 시즌에도 SK와 삼성이 3년 연속 한국시리즈에서 맞붙었습니다. 이해 한국시리즈 MVP는 8년만에 KBO 리그로 복귀한 이승엽이 수상했고 '뉴 쏘렌토R'을 상품으로 지급받았습니다.

출처[사진=KBO 제공]

이 당시 '왕조'로 불리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던 삼성 라이온즈. 삼성은 2013 시즌 한국시리즈에서 두산 베어스를 만나 1승 3패로 뒤져있던 시리즈를 뒤집으며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2014 시즌엔 다시 한국시리즈에 진출해 넥센을 꺾고 4년 연속 우승이라는 대단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2013 한국시리즈 MVP에 선정된 박한이는 K5와 함께 시리즈작인 기아자동차 'K7'을 부상으로 받았고 2014 시즌 한국시리즈 MVP에 선정된 야마이코 나바로는 '올 뉴 쏘렌토'를 부상으로 받았습니다.

출처[사진=동국대학교, 기아자동차 제공]

2015 시즌에도 한국시리즈에 진출하며 6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삼성. 하지만 삼성은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경기 외적으로 잡음이 있었는데요. 이 때문이였을까요? 당시 삼성의 상대였던 두산은 1차전을 내줬지만 이후 4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2001 시즌 이후 14년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해 두산의 정수빈은 한국시리즈에서 타율 0.571을 기록하며 어마어마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한국시리즈 MVP까지 차지하며 기아자동차의 'K5 2세대'를 부상으로 받게됩니다.

출처[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 정수빈 2015 한국시리즈 성적

출처[기록=STATIZ.co.kr]

2016 한국시리즈는 전년도 우승팀인 두산과 처음으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한 NC가 맞붙었습니다. 하지만 두산은 NC를 상대로 단 한경기도 내주지 않으며 4승 무패로 시리즈 스윕을 기록했습니다. 이때 MVP는 당시 두산 소속 이였던 양의지가 선정됐고 양의지는 '올 뉴 K7'을 지급받았습니다.

출처[사진=기아자동차 제공]

2년전 오늘 KIA 타이거즈는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두산을 꺾고 8년만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에이스 양현종은 2차전 9이닝 무실점 11K 완봉승을 기록한데 이어 5차전 9회에 깜짝 등판했는데요. 1사 만루의 위기도 있었지만 잘 막아내며 팀의 우승을 견인하며 시리즈 MVP에 선정됐고 '스팅어'를 부상으로 지급받았습니다.

출처[사진=기아자동차 제공]

2018 정규시즌은 그야말로 두산이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2위로 플레이오프 진출한 SK는 두산을 한국시리즈에서 4승 2패로 꺾었는데요. 시리즈 6차전에서 유희관을 상대로 연장 13회 솔로홈런을 때려낸 SK의 한동민이 한국시리즈 MVP를 수상하게 됐습니다.

 

한동민은 2017 한국시리즈 MVP 양현종이 받았던 것 처럼 '스팅어'를 부상으로 받게됐습니다.

출처[사진=현대그룹공식블로그 제공]

2010 시즌을 제외하고 2009년부터 한국시리즈 MVP 수상자에게 자동차를 지급한 기아자동차. 과연 내년 시즌 한국시리즈 MVP는 어떤 선수가 차지하게 될까요? 그리고 그 선수는 어떤 차를 받게 될까요? 많은 시간이 남긴했지만 벌써부터 내년 시즌 한국시리즈가 기다려집니다!

작성자 정보

야구친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