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소방관 후원 'B TOGETHER 119' 캠페인 실시

조회수 2019. 7. 17. 11: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KBO 제공]

KBO와 10개 구단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KBO는 위험한 재난 현장의 최전선에서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소방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야구팬들과 함께 전하고, 소방관 복지를 후원하는 KBO 리그 캠페인으로 올 시즌 후반기부터 시행됩니다.

 

KBO와 10개 구단은 순직·공상 소방관 가족 장학금과 투병 소방관 치료 등을 후원하기 위해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정규시즌 후반기 입장 관람객 한 명 당 119원을 적립해, 올 시즌 종료 후 소방 선진화와 사회공익 증진을 위해 설립된 공법단체인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전달할 계획입니다.

 

모금 총액은 2018년 후반기 기간 관람객 수(2,919,583명) 기준으로 약 3억원에서 3억 5,000만원으로 예상됩니다.

 

다가오는 올스타전과 정규시즌에 소방관 감사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7월 20일(토) 창원NC파크에서 개최되는 2019 KBO 올스타전에서는 6회말 종료 후 소방관 대표 5명과 함께 캠페인을 발표하고, 이후 1이닝 간 헌정의 의미를 담아 전 선수단이 소방관을 상징하는 주황색 기념 모자를 착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날 전국 소방관 및 가족 300명이 초청되어 119블록에서 경기를 관람하고, 장외 잔디광장에서는 유아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물소화기 체험 부스가 마련됩니다.

 

KBO와 10개 구단은 정규시즌 후반기 8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를 소방관 감사 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 동안 각 구단의 초청 행사로 소방관 무료 단체 관람 및 시구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