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이상윤 상명대 농구 감독 초청 특강 실시

조회수 2019. 4. 15. 09:1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출처: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출처: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SK 와이번스는 14일(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강화군 소재 SK퓨처스파크에서 퓨처스팀 선수단 전원을 대상으로 이상윤 상명대학교 농구부 감독 초청 특강을 가졌습니다.

 

이상윤 감독은 배재고-성균관대-삼성전자 실업팀에서 농구 선수로 활동했으며, 여수 코리아텐더 푸르미-서울 SK 나이츠-구리 금호생명 레드윙스 감독을 거쳐 현재 상명대학교 감독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SK는 다양한 인생 경험을 가진 이상윤 감독의 강의를 통해 퓨처스 선수들이 프로야구선수로서의 자세와 기회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자 이번 특강을 기획했습니다.

 

이 감독 역시 본인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운동선수 출신으로서 어려웠던 사회 적응 과정, 감독으로서 겪었던 성공과 실패 경험, 그리고 간절하고 열정 있는 노력을 주제로 강의를 했습니다.

 

강의를 마친 이 감독은 “강의가 처음이라 떨렸는데 선수들이 열심히 들어줘서 뒤로 갈수록 신나서 이야기를 많이 했다. 오늘 많은 선수들이 강의를 들었는데 몇 명의 선수라도 오늘 내용을 실천하면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선수들이 열심히 해주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특강을 들은 최민재는 “최근 연이은 부상과 오랜 2군 생활로 몸과 정신이 많이 지쳐있었는데 포기만 하지 않으면 언젠간 성공한다는 이상윤 감독님의 말씀을 듣고 다시 의지를 다 잡을 수 있었다. 이상윤 감독님의 첫 강의를 듣게 되어서 영광이었고 강의하실 때 진심이 느껴져서 너무 감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