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30경기' KBO 퓨처스리그 오늘 개막

조회수 2019. 3. 26. 10:1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사진=KBO 제공]

KBO 퓨처스리그가 개막합니다.

 

퓨처스리그는 오늘 오후 1시 강화(한화-SK), 이천(고양-LG), 함평(삼성-KIA), 상동(KT-롯데)에서 일제히 개막합니다.

 

KBO는 26일 "양대리그가 도입된지 30주년을 맞이하는 KBO 퓨처스리그는 히어로즈(화성-고양), NC(고양-마산)의 연고지 이전으로 11개 팀이 북부(한화, 고양(히어로즈), SK, LG, 두산)와 남부(상무, 롯데, NC, KIA, KT, 삼성)리그로 나뉘어 편성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총 530경기의 일정으로, 북부리그는 팀당 92경기, 남부리그는 팀당 100경기를 진행한다. 경찰야구단은 북부, 남부리그 팀과 48번의 경기를 펼친다"라고 전했습니다.

 

구체적으로 KBO는 "올해 KBO 퓨처스리그의 모든 경기는 오후 1시에 열리지만, 서머리그는 7월 8일에서 8월 25일까지 선수들의 건강 보호와 체력 안배를 위해 야간에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지역 야구 발전도 고려해 KBO 리그 구장과 춘천, 군산, 울산, 기장 등 연고 외 지역 구장에서도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퓨처스리그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도입됐던 인공지능(AI) 기사 작성 프로그램인 케이봇을 올 시즌에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O 퓨처스리그 앱 역시 퓨처스리그 경기 일정과 경기 결과, 순위, 기록 등 퓨처스리그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규정도 신설됐습니다. 올해 퓨처스리그부터 지명타자 교체 가능 규정이 적용됩니다. 지명타자는 당일 KBO 리그 현역선수 등록 등 부득이한 사정이 생긴 경우, 선발투수를 상대로 적어도 한 번의 타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미세먼지 등 경기 취소 규정은 KBO 리그와 동일하게 적용되며, 우천 등 기상 상황으로 취소돼 재편성 된 경기가 재차 취소될 경우에는 추가 편성하지 않ㅅ브니다. 퓨처스리그도 7월 18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의 올스타전 휴식기를 갖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