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바르기만 하면 끝? 립스틱 100% 활용하여 바르는 비법

조회수 2019. 4. 3. 01: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네이버 영화 <투어리스트>

안녕하세요. 야다 뷰티 매거진이에요. ‘입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스타, 안젤리나 졸리! 안젤리나 졸리는 도톰한 입술 때문에 섹시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죠. 게다가 레드 립스틱을 바르고 등장한 날이면, 늘 레전드를 갱신했습니다. 그런데 립스틱만 잘 활용해 바른다면 누구나 졸리처럼 매력적인 입술로 거듭날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은 립스틱을 100% 활용해 바르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같이 보러 가볼까요?

출처: Freepik

입술이 얇다면 오버립으로 도톰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먼저 MLBB 컬러로 입술을 확장 시켜 줍니다. 이때 선을 예쁘게 딴다는 느낌보다는 넓게 칠해준다는 느낌으로 톡톡 두드려 발라주세요. MLBB 컬러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았을 때 입술 안쪽 색과 같은 색상으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출처: Freepik

그다음 메인 컬러를 발라줍니다. 이때 외곽까지 넓게 발라주는 건 금물! 입술 중앙을 위주로 메인 컬러를 덧발라주세요. 그 다름 립브러시에 메인 컬러를 묻혀 외곽 방향으로 문질러가며 그라데이션 해주세요. 베이스 컬러와 맞닿으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오버립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출처: Shutterstock

입술이 두꺼워 고민이신 분들도 계시죠. 그런 분들은 그라데이션을 통해 입술을 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베이스 제품이나 컨실러로 립 라인을 가려주세요. 그리고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발라준 후, 브러시를 이용해 바깥쪽으로 살살 펴주면 완성! 급하게 나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음파 음파- 기법으로도 간단하게 그라데이션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Freepik

풀립은 작은 립브러시를 사용한다면 깔끔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 먼저 입술을 따라 립스틱으로 색을 채워주세요. 립스틱을 이용해 발라준다면 색이 강하게 발색되어 더 또렷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립 브러시에 립스틱을 묻혀 입술 라인을 따라 펴주듯이 정리해주세요. 


출처: Freepik

립스틱만으로도 깔끔한 풀립을 바를 수 있는데요. 먼저 입꼬리부터 입술 선을 따라 아래로 내려와주세요. 그리고 입술 중앙선을 입꼬리 선과 이어줍니다. 선을 따주었다면, 안쪽을 세로로 채워주세요. 주름 사이 사이를 잘 매울 수 있어 더 완벽한 풀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Freepik

윗입술 역시 입꼬리부터 시작해 선을 그어준 후, 입술 산을 X자 형태로 그어서 선을 따 연결해주세요. 안쪽을 꼼꼼히 채워주면 풀립이 완성됩니다. 만약 풀립이 부담스럽다면, 아랫부분만 전체적으로 발라준 우 입술 산 부분만 그라데이션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출처: Shutterstock

늘 미소를 띤 얼굴이 부럽다면? 쳐진 입꼬리를 올려주는 립 메이크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컨실러로 입술 양 끝 아랫부분을 지워주세요. 그리고 갈색 펜슬 브로우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양 끝에 살짝 올라가는 선을 그려줍니다. 연장한 선까지 그라데이션으로 립을 발라주면 자연스럽게 올라간 입꼬리가 완성됩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han_ye_seul_

오늘은 이렇게 립스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립스틱뿐만 아니라 틴트, 립 라커 등 다양한 립 제품도 같은 방법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예쁘게 발라도 립스틱 상태가 엉망이라면 소용이 없죠. “지금 이 순간도 하고 있는, 사소하지만 내 입술을 망치던 습관들” 포스팅에 입술 관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야다 뷰티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