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다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를 위한 남자 피부관리 비법

2,7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Shutterstock

안녕하세요. 야다 매거진이에요. 남동생이나 오빠가 있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통 대부분의 남성분들은 피부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아버지는 비누 하나로 세안과 목욕을 한 번에 끝내는 경우가 많죠. 


출처Shutterstock, SODA

그러나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약 0.4mm가 더 두껍습니다. 게다가 피지 분비량도 많아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더욱 관리가 필요합니다.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처음 해보는 남성분들도 아주 쉽게 따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남자 피부 관리 비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같이 한 번 보러 가볼까요?


당신이 최고

출처Shutterstock, 로가디스

머리부터 발끝까지 비누로 씻을 수 있어도 세안은 비누로 하면 안 됩니다. 비누의 목적은 때를 벗겨내는 것이기 때문에 클렌징 제품보다 성분이 강할 수밖에 없죠. 비누로 손을 뽀득뽀득하게 씻을 수 있는 것처럼 비누 세안은 우리 피부를 뽀득뽀득하게 닦아 더 건조해지게 합니다.


출처Shutterstock, YADAH

건조한 피부는 달걀 피부가 될 수 없습니다. 노화가 쉽게 진행되어 주름이 생기고,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죠. 따라서 비누보다는 세안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우선 미지근한 물로 노폐물을 열어 준 뒤, 세안용 클렌저를 충분히 거품을 내어 얼굴을 살살 문질러주세요. 비누 세안을 하셨던 분들은 전과는 다른 촉촉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출처Shutterstock

시중에는 남성용 기초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죠. 그러나 남자라고 꼭 남성용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릴 적 아버지 스킨에서 시원한 냄새가 났던 게 기억나시나요? 남성용 기초 제품들에는 유분이 많은 남성 피부에 맞춰 알코올, 멘톨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남성 전용'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성분을 꼼꼼히 읽고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골라주세요.


출처Shutterstock

샤워를 하면 드는 느낌, 노곤노곤! 따뜻한 물줄기와 수분은 종일 긴장해 있던 피부를 풀어줍니다. 확 열린 모공은 덤이죠. 그렇기 때문에 샤워 중에 면도를 하면 피부에 자극이 덜 가게 됩니다. 만약 면도를 따로 해야 한다면, 수건에 따뜻한 물을 묻혀 얼굴에 대주면 샤워할 때와 같은 효과가 나겠죠?


출처Shutterstock

따뜻하게 스팀 찜질을 해주고, 쉐이빙 폼을 잔뜩 묻혀 면도를 했다 할지라도, 면도 직후 피부는 예민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앞서 말한 알코올이 들어간 남성용 제품이나 무턱대고 산 아무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피부는 깜짝 놀라게 되죠. 강한 자극은 피부에 큰 적입니다.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을 발라 면도를 한 피부에 충분한 유수분을 공급해주세요.


출처Shutterstock

이건 여성분들도 많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죠. 바로 선크림입니다. 자외선은 늘 우리 피부를 병들게 하죠. 비가 오는 날에도 자외선은 존재하고 있으니 선크림은 365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끈적끈적한 제형이 싫다면, 최근에는 선젤이나 선밀크 같은 끈적이지 않는 제품도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 결심했어

출처Shutterstock

참 간단한데 많은 남성분들이 하지 않는 부분이죠? 그러나 뭐든 기초가 중요한 법이죠. 꿀피부로 유명한 연예인들의 비법은 늘 세안, 선크림과 같은 간단한 것들이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갑자기 해야 할 게 많아진 것도 아니니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마 꿀피부는 여러분들의 피부에 잠시 숨어있었던 것일 겁니다. 이상으로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를 위한 남자 피부관리 비법의 야다 매거진이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야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