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 없이 셀프로 브이라인 만드는 홈 케어 꿀팁

조회수 2019. 4. 1. 17: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shutterstock

안녕하세요. 야다 뷰티 매거진이에요.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데요. 두꺼운 옷에 가려져 방심했던 살들이 점점 보이고 있어요. 특히 눈치 없이 함께 늘어난 턱살로 턱 라인이 둥글 둥글해져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턱 라인만으로도 인상이 확 달라지기도 하죠.


출처: shutterstock

생각 없이 하는 행동들이 턱 근육을 발달 시키기도 해요. 턱 근육이 발달되게 되면 다시 원래의 얼굴로 돌아가기가 힘들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분들이 모두 솔깃할만한 팁들을 가져왔어요! 다른 시술이나 수술 없이 오로지 집에서 간단하게 브이라인 만드는 꿀팁을 한번 알아볼까요?


출처: shutterstock

평소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면서 우리는 얼굴 근육을 별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할수록 근육이 이완되어 부기가 빠지고 주름도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얼굴을 확장시켜준다는 느낌으로 입을 크게 벌려 "아,에, 이, 오, 우"를 반복해주세요. 혀를 힘껏 내미는 것도 얼굴 근육의 이완을 도와줘요.


출처: shutterstock

얼굴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혈 자리를 마사지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턱 쪽이 승장혈, 입을 다물었을 때 광대뼈와 턱뼈 사이의 움푹 들어가는 부분이 하관혈입니다. 승장에서 하관혈까지 밀어 올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얼굴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부기를 뺄 수 있어요.


출처: shutterstock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은 한쪽으로 몸이 치우쳐져 있어요. 한쪽으로 씹기 다리 꼬기, 짝다리 하기, 턱 괴기 등으로 한쪽으로 몸의 중심이 쏠릴 수 있는데요. 이런 습관들이 하관 비대칭을 만든답니다. 조금 의식적으로 음식을 씹을 때 양쪽 턱을 모두 사용해서 씹으려고 한다면, 비대칭을 방지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턱을 괸다든지 다리를 꼬는 것도 조금씩 줄여나가면 더 좋겠죠?


출처: shutterstock

화장실 거울 앞에 서서 머리 위를 잡고 오른쪽 왼쪽으로 당겨주세요. 얼굴 근육은 목, 어깨 등 주변 근육과 연결되어 있어서 이렇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좋아요. 뭉친 곳들이 시원하게 풀릴 때까지 풀어주면 얼굴근육도 이완되어서 갸름한 라인을 가질 수 있어요.


출처: shutterstock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확인할 때 얼굴이 너무 붓는 분들은 베개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를 두고 자면 얼굴의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요. 모든 붓기는 이런 혈액순환에서부터 문제가 되는 거 아시죠? 정 자세로 누웠을 때 6cm, 옆으로 누워서 7cm 정도의 높이가 적절하다고 해요. 


출처: shutterstock, 허핑턴포스트코리아

턱 근육이 발달하는 가장 나쁜 습관은 이를 꽉 물거나, 질긴 음식들을 씹는 것인데요. 오징어나 젤리 등 질긴 음식들은 최대한 피하는 게 좋아요. 또, 평소 이를 꽉 물거나 수면 시 이를 가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행동들이 나도 모르게 턱을 발달시키는 행동들이니 조심하는 게 좋겠죠.


출처: 여성경제신문, 더스타

이렇게 턱을 발달시키는 행동 예방법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브이라인 만드는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생활 속에서 무심코 했던 것들이 많지 않나요? 조금씩만 관리해줘도 예쁜 턱 라인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이상 브이라인을 만드는 홈 케어 꿀팁을 알려드린 야다 뷰티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