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다

매일 렌즈 착용하는 분들도 실수하는 최악의 나쁜 습관

124,7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다비치안경원

안녕하세요 야다 뷰티 매거진이에요 :) 요즘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안경보다 렌즈 착용하는 분들이 많죠. 특히 컬러렌즈를 제 눈처럼 착용하시고 다니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렌즈를 끼고 무심코 했던 행동들이 눈 건강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출처다비치안경원

올바른 렌즈 관리법, 보관법 그리고 착용법, 콘텍트 렌즈, 컬러렌즈 등 착용하는 사람들의 올바른 습관을 잘 모르시거나 귀찮아서 알아도 안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사소한 습관들이 눈에 엄청난 자극을 주고 심하면 실명까지 될 수 있다는 거 다들 아시죠!? 그럼 렌즈 끼는 분들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함께 알아볼까요? 


1. 렌즈 낀 채로 샤워하기

출처shutterstock

렌즈 착용 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첫 번째는 바로 렌즈 끼고 샤워하기입니다. 렌즈를 끼고 샤워를 하게 되면 물속에 있는 오염물질이 렌즈 표면으로 옮겨붙어 눈에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돗물이나 정수기에는 가시아메바라는 기생충이 살 수 있는데요. 렌즈를 통해 눈에 들어갈 경우 치명적인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영구적으로 시력을 잃을 수 있어 샤워 전에 꼭 렌즈를 빼야 합니다. 


출처shutterstock

특히 렌즈는 물을 쉽게 흡수하여 물의 불순물과 미생물로 인해 모양과 성분이 변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 불순물과 미생물은 눈 질병 감염의 주원인으로 심하면 실명까지 될 수 있다고 하니 꼭! 샤워 혹은 세안 시 렌즈를 제거해주세요!


2. 렌즈낀 채로 잠들기

출처노컷뉴스

렌즈 착용 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두 번째는 렌즈를 낀 채 취침하는 것입니다. 렌즈를 착용하고 자는 것은 각막을 건조시키고 눈물의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한데요. 저 또한 술 마신 날 깜박하고 렌즈를 빼지 못하고 잠든 다음 날 유난히 눈이 아프고 피로감을 쉽게 느꼈던 기억이 있습니다. 렌즈를 끼고 취침할 경우 안구건조증 및 각종 안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렌즈 착용 권장 시간은 하루 4시간에서 6시간 정도이며 그 이상의 장기간의 렌즈 착용은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일회용 렌즈 재사용

출처마리포사

렌즈 착용 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세 번째는 1회용 렌즈를 재사용하는 것입니다. 하루 더 껴도 괜찮겠지? 하고  1회용 렌즈를 재사용하게 되면 포도상구균, 녹농균 등의 세균성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충혈, 안구건조증 

심하면 시력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1회용 렌즈는 한번 쓰고 버리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4. 렌즈 사용기간 미체크

출처shutterstock

렌즈마다 각각 사용 기한이 있습니다. 사용 기한이 지난 렌즈는 세균이 붙어있거나 렌즈가 변형되어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원 데이 혹은 1-2달 혹은 6개월 이런 식으로 기한이 나와 있으니 꼭! 확인하고 사용 기한을 체크해주세요.


5. 장기간 세정액 사용

출처시크릿뷰티

렌즈 착용 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마지막은 바로 장기간 세정액 사용하기입니다. 렌즈를 세정액에 담가두지 않으면 세균에 감염되는 것은 물론 렌즈의 모양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세정액을 매일 갈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렌즈 착용 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즘에는 시력 교정 목적뿐만 아니라 미용 목적으로 착용하는 분들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 특히 여성분들 중에는 눈 화장 후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렌즈가 오염되거나 눈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눈 화장 전에 착용하고 반대로 눈 화장을 지우기 전에 렌즈를 빼야 화장의 잔여물이 눈에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렌즈 사용으로 눈 건강을 지키면서 예뻐지는 게 좋겠죠?! 이상 야다 뷰티 매거진이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야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