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야다

잘 숙성된 블랙헤드 없애는 대표적인 방법 6가지

187,5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딸기코 만드는 블랙헤드 없애는 의외의 꿀팁블랙헤드는 건성 피부인 사람이나 지성 피부인 사람이나 모두 한결같이 외치는 피부고민이에요. 보통은 피부타입별로 각기 다른 피부 문제를 갖기 마련인데 블랙헤드는 자비가 없어요. 코에 까맣게 알알이 박힌 블랙헤드는 미관상으로도 참 밉죠? 


화장을 해도 그 부분만 더 도드라져 보여 볼 때마다 사람을 참 속상하게 만들죠. 뿐만 아니라, 블랙헤드는 모공 속 노폐물과 피부에 쌓인 먼지가 엉겨붙어 만들어지기 때문에 방치할 시 모공 확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따라서 더 큰 피부고민을 불러오기 전에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 문제는 아무리 없애려고 노력해도 다시 좀비처럼 다시 생기고, 다시 올라오는게 블랙헤드라는 점이에요. 정말 여간 골칫덩어리가 아닌데요. 그래서 샵을 찾아서 일회성으로 제거하는 것보다 주기적으로 홈케어를 해주는 것이 블랙헤드를 타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오늘은 집에서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블랙헤드 제거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볼까요?

1. 즉각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압to the출

블랙헤드 제거 방법은 정말 다양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즉각적인 방법으로 선호하는 것이 ‘압출’이에요. 눈으로 직접 제거된 블랙헤드를 보는 것만큼 확실하고 개운한 방법은 없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블랙헤드는 무리하여 힘으로 제거할 경우,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흉이 질 수도 있으며 세균이 들어가 염증이 일으킬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해야 하죠.


또한, 블랙헤드가 빠져나온 자리가 다시 좁아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어 모공이 자꾸 넓어진다는 문제점도 있는데요. 빨간 루돌프코가 되는 것은 덤이라는 사실!. 그러니 가급적이면 힘으로 압출하여 피지를 제거하는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2. 효과 100% 쉽고 편리한 코팩

코팩은 이용하기 쉽고 즉각적인 효과도 좋은 편이라 가장 널리 이용되는 블랙헤드 제거법이에요. 그러나 블랙헤드의 피지를 접착력을 이용하여 뽑아내는 코팩의 방법은 역시나 피부에 너무 자극적이죠. 손으로 압출을 하는 것보다는 모공의 늘어남이 다소 줄 수 있으나 모공에는 그다지 좋지 못한 블랙헤드 제거법인 거죠.


모공이 늘어나면 자연적으로 다시 줄어드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다시 넓어진 모공 속에 노폐물이 차기 쉬워져요. 즉, 블랙헤드를 제거했으나 더욱 블랙헤드가 생길 환경을 쉽게 만드는 악순환의 구조가 여기서 만들어질 수 있으니 코팩도 추천하는 방법은 아에요. 블랙헤드는 최대한 자극 없이 관리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뜻이죠. 

3. 부드럽게 녹여 없애는 클렌징 오일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이 적다는 점에서 최근 가장 각광받는 방법이에요.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언제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 방법의 큰 장점인데요. 피지를 녹여주는 성분이 있는 클렌징 오일을 구입하여 세안 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기만 하면 되는거죠.


세안할 때마다 T존은 조금 더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해주고 손끝에 오돌토돌한게 만져질 때쯤, 물을 살짝 묻혀 다시 마사지해주세요. 모공수렴, 과잉유분조절 성분까지 들어있는 제품은 더욱 블랙헤드관리에도 좋아요. 단, 클렌징오일을 이용한 제거법은 꾸준한 관리 속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만약 즉각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4. 사계절 모두 쓰기 좋은 머드팩

자극은 적고 단기간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단연 머드팩이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요즘은 집에서 홈케어하기 좋은 제품들도 시중에 많이 출시돼 예전만큼 번거로운 방법도 아니에요.


여름철에는 과잉피지조절, 겨울철에는 피부 각질 제거를 위해 애용되는 피부관리법인 머드는 피부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모공관리에도 탁월하다고 유명해요.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모공 속 노폐물을 관리하고 싶다면 머드팩을 추천드려요.

5. 지금 당장 따라할 수 있는 바세린 팩

바세린을 이용한 블랙헤드 제거법도 아주 유명하죠. 집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바세린을 코에 꼼꼼히 발라준 후, 랩을 씌워 피지를 불려주세요. 그리고 블랙헤드 전용 면봉으로 코를 닦아두면 블랙헤드가 제거되어요.


하지만 실제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본 사람은 찾기 힘들다는 점이 큰 흠이에요. 엄청난 효과를 기대한다면 추천할만한 방법은 아니라죠. 뿐만 아니라 유분기가 많은 바세린을 코에 발라 오히려 트러블이 올라왔다는 후기도 있으니 피부타입이 지성인 사람들한테는 추천하지 않아요. 

6. 홈메이드로 만드는 천연 화장품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블랙헤드 제거 제품’을 만들 수도 있어요. 블랙헤드 및 모공에 좋다고 가장 소문난 방법은 ‘달걀 흰자 관리법’인데 흰자만을 분리해서 블랙헤드 부위에 발라주면 되세요.


그 위에 티슈를 올리고 다시 달걀 흰자를 발라 티슈가 마를 때까지 기다린 후 떼어내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집에서 블랙헤드를 관리할 수 있어요. 레몬을 이용하는 방법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레몬즙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잘 섞어 블랙헤드 부위에 바르면서 마사지를 해주세요. 

블랙헤드를 단기간에 완벽히 제거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에요.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고 와도 깨끗한 완전무결의 상태가 되지는 않죠. 때문에 무엇이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가급적이면 블랙헤드가 생기지 않도록 세안에 힘써야 해요.


손으로 코를 만지지 않는 것만으로도 거뭇거뭇한 블랙헤드를 많이 줄일 수 있거든요. 또한, 모공케어를 데일리하게 해주는 것도 좋아요. 특히나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힘쓴 날은 과잉유분을 정돈해주고 모공수렴에 효과적인 토너를 사용하여 늘어진 모공이 제자리를 찾도록 신경써야 하죠. 


작성자 정보

야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