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뭘해도 섹시한 박재범의 취중 인터뷰

신곡 'soju(소주)'로 돌아오는 박재범 by W Korea
프로필 사진
더블유 코리아 작성일자2018.05.20. | 24,842 읽음
댓글
아이돌 출신, 한국 대표 힙합 레이블의 수장, 그리고 이제는 제이 지, 비욘세와 함께한 사진을 올리며 명색이 글로벌 뮤지션으로 자리 잡고 있는 박재범!
스웨그

그 자체가 '힙합'인 그가 소주병을 들고 랩을 한다?


신곡 Soju(소주)로 돌아오는 박재범, 그를 만났습니다.


힙합소울
화보, 아트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박재범과 더블유의 인연은 이미 오래 전부터 이어져 왔는데요.

작년 여름, 박재범은 제이 지가 이끄는 미국의 힙합 레이블 락 네이션 (RocNation)과 계약해 화제에 올랐었죠.

이번에 발표하는 신곡은 락네이션 레이블 하에서 처음 발표하는 영어로 된 곡이지만 제목은 'soju(소주)'라는 점이 참 흥미로운데요. 신곡 주제에 맞춰 박재범과 '소주 한 잔'하며 진행했던 인터뷰! 지금 공개합니다.

Q.

조만간 신곡 ‘Soju’가나온다. 지금 인터뷰 자리에도 소주 한 병이 피처링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몇 잔 마신 상태인데, 주량이 어떻게 되나

A.

소주 두 병 가까이 마시면 취한다. 작정하고 마시자면 세 병까지도 가능한 데, 대신 기억을 잃는다.

Q.

‘Soju’는 락 네이션 레이블 하에서 처음 발표하는 영어로 된 곡이다. 글로벌하게 발표하는 첫 싱글 주제를 소주로 선택한 것에서 어떤 노림수가 보이는데?

A.

그렇다고도 할 수 있겠다. 촌스럽다고 여길 수 있는 걸 좀 더 멋지게 만들어보고 싶었다. 나는 한국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사람이다. 한국사람이 미국의 힙합 문화에 영향을 받듯이, 이 음악을 통해 미국 사람들에게 한국적인 문화를 선보이고 영향을 끼치고자 했다. 

Q.

락 네이션에 소속된 아티스트의 면면은 어마어마하다. 리한나, 머라이어 캐리, 빅 숀, 로빈 시크, 제이든 스미스 등. 그쪽에서 프로듀싱이나 믹싱 등 음악 작업에 적극 관여하는 식으로 작업했나?

A.

그들이 내 결과물을 흡족해하지 않았으면 관여를 많이 했겠지? 그런데 내가 하던대로 만들어 들려준 음악에 만족하는 반응이었다. 프로듀싱 역시 모두 AOMG와 하이어 뮤직 인물들이 했다. 무조건 해외의 대단한 인물과 작업해야만 탁월한 결과물이 나오는건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첫 작업을 통해 우리도 꿀리지 않음을 증명한 것 같아 뿌듯하다. 다만계약서는 정말 꼼꼼하게 쓰더라.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Q.

락 네이션이 박재범과 계약한 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박지성을 영입한 이유와 비슷할까? 아시아 시장을 잡기 위해 대표격인 한 인물을 불러들이는 것 말이다.

A.

그건 나도 잘 모르겠다. 어떠한 이유로 나를 선택했는지 그런말은 안해준다. 내가 쌓은 커리어를 보고 선택했겠지. 락 네이션의 행보와 관계자들의 사고방식 모든 게 마음에 든다. 앞으로 필요하다면 내 작업에 관여할테지만, 아직까지는 내가 가고있는 방향이 옳다고 생각해서인지 별 터치를 안하는 편이다. 한마디로 나를 조정하는게 아니라 내 비전을 서포트하고 거기에 조언을 좀 보태주는 정도다. 이번에 투체인즈와 연결 시켜준것도 물론 락네이션이고. 이 모든게 꿈에서도 상상하지 못한일이다.

Q.

더욱 글로벌하게 도약할 수 있는 ‘Soju’ 발표 기념으로, 당신과 프로듀서 차차말론이 세운 하이어 뮤직과 AOMG 소속 아티스트 중에서 더욱 유명해졌으면 하는 이를 소개할 기회를 주겠다.

A.

하이어뮤직에 pH1이라는 친구가 있다. 우연히 알게되어 인스타그램으로 쪽지를 주고받다가 영입했다. 랩도 잘하고 음악적으로 톱 클래스라고 할 만한데, 실력에 비해선 아직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우리 레이블에 유일한 여자 아티스트인 후디는 얼마 전에 ‘골든’이라는 곡을 발표했는데, 들어봐주길. 내가 피처링했다. 우디고차일드의 앨범도 곧나온다. 

술 한잔 기울이며 그와 나눈 취중 인터뷰의 모습을 살짝 엿볼까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반갑습니다~

시원하게 원샷!!

신곡을 살짝 들려주는 그의 모습!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인터뷰 내내 흥겹게 이야기를 이어나갔던 그,

그런데 취해도 섹시한건 함정....


부끄러움

박재범과 함께한 취중 인터뷰

Full버전 영상으로 보고싶다면? ▼클릭▼

더 많은 화보와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W Korea 6월호화 W Korea.com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