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북적북적

대학 내 성추행 가해자의 처벌이 고작 '상담'이라고?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2,3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놀랍도록 훌륭한 이 소설을 영화화하기로
결정하는 데는 설득이 필요 없었다
- 배우 니콜 키드먼

배우 니콜 키드먼이 영화화 하기로 결정해 더 화제가 되었던 책. <여성의 설득>. 캠퍼스 성추행으로 시작하는 사건은 현실과 아주 가깝게 맞닿아 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여성의 설득>의 발단-전개-절정-결말을 단숨에 알아보자.  


#소설의 발단
학교 파티에서 일어난 성추행

대학교에 막 입학한 신입생 그리어. 그리어는 학교 파티에 갔다가 대런이라는 남학생에게 성추행을 당한다. 대런은 신사처럼 다가와 가볍게 말을 붙인 다음 아무렇지도 않게 여학생의 가슴을 움켜잡고 떠나는 악질 성범죄자였다. 


#소설의 전개

징계위원회가 열렸지만
처벌은 고작 전문가와의 상담?

그런데 이 학교에서 그에게 성추행을 당한 것은 그리어뿐만이 아니었고, 피해자들은 조용히 덮으려는 대학에 압박을 주어 겨우 징계위원회를 연다. 그러나 대런이 받은 징계는 고작 충동 제어 전문가와의 상담이었다. 


#소설의 전개2

너무 불공평해
가해자와 함께 학교를 다닐 순 없어

그리어의 머릿속에는 단 한 가지 생각만이 맴돈다. 대런이학교에 계속 다닐 수 있다는 것은 너무 불공평하다는 것. 독서광에 학구열이 넘치지만 세상에 목소리를 내는 일에 익숙하지 않은 그리어는 자신을 잡고 놓아주지 않는 질문에 괴로워한다. 



‘너무나 쉽게 여자를 혐오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소설의 절정

그녀의 선택
왜 여성의 설득은 이렇게 힘이 들까

작가 메그 월리처는 언제나 여성과 남성, 가족과 우정 등의 복잡한 관계성을 다룬 소설을 써내왔으며, 최근에는 주로 현대 여성이 부딪히는 한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수상작
"더 와이프" 원작자의 소설

10년간 경제적 독립을 실현할 기회를 잃어버리는 기혼여성들의 이야기 『10년간의 낮잠The Ten-Year Nap』, 재능 있는 작가였으나 남편을 위해 자신의 재능을 묻은 아내의 이야기 『더 와이프The Wife』에 이어 『여성의 설득』에서는 한층 더 예리한 시선으로 현대 여성의 서사를 생생하게 풀어낸다. 


왜 지금 "여성의 설득"인가?

1. 여자로 태어나
겪을 수밖에 없는 어려움을 담다

그리어는 어떻게 이 괴로움을 이겨낼 수 있을까? 이야기 속에는 여자로 태어나 겪을 수밖에 없는 어려움들, 여성이 삶에서 직면하는 사회적 이슈들이 적절하게 녹아 있다. 



작가는 최근 몇 년 동안 사회적으로 회자되고 있는 예민한 주제들을 섬세하게 다루며 이 시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고민할 만한 지점에 관해 끊임없이 질문한다. 


왜 지금 "여성의 설득"인가?

2. 꼬마 때부터 받아야 했던
성적인 농담, 미디어에 노출되는
여성의 성역할...우리의 현실

열한 살 꼬마 때부터 받아야 했던 성적인 농담, 미디어에 노출되는 여성의 성역할을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것, 끊임없이 자신의 외모나 성격에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는 것. 



자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함께 분노할 수밖에 없는 문장들은 우리가 읽는 내내 생각하고, 고민하게 만든다.


여성이 꿈꾸고 추구하는 야망을
날카롭게 그려낸 작품

출처<위키백과> 작가 메그 월리처

작가 메그 월리처는 그리어라는 젊은 여성을 통해 자아와 충성심, 인간관계에 형성되는 복잡 미묘한 관계와 현대 사회에서 여성이 꿈꾸고 추구하는 야망의 본질을 날카롭고 통찰력 있게 그린다. 


진지한 주제와 유머, 감정의 진솔한 묘사가 균형을 이루는 이 이야기의 중심에는 한 젊은 여성이 페미니즘으로 시작해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복잡한 질문들에 대답해가는 과정이 담겨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