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위시켓

개발이 필요없는, 웹사이트 제작 툴 7선

3,6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온라인이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가장 큰 창구가 된 요즘, 비즈니스를 더 잘 홍보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직접 개발 코드를 편집하지 않고, 빠르게 웹사이트를 구현해볼 수 있는 '웹 빌더'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시중에 웹 빌더 서비스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르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 위시켓이 잘나가는 웹 빌더부터 무료 웹 빌더까지 모두 모아봤습니다. 그동안 HTML 최신 버전을 이용해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으셨던 분, 코딩 관련 지식이 없더라도 멋진 디자인과 기능을 구현하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위시켓이 엄선한 웹 빌더 7가지에 주목해주세요. :)


1
윅스 (WIX)
깔끔한 UI와 강력한 기능을 갖춘 최고의 웹 빌더

윅스는 뛰어난 사용성과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깔끔한 UI와 강력한 기능 덕에 최고의 웹사이트 빌더라 불리고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에디터라서 이용하기 편리하며, 일단 사용법을 알고 나면 어떤 것이든 수정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500가지가 넘는 템플릿이 있어서 다양한 선택지를 고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최근에는 윅스 터보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페이지 로딩 속도와 사이트의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최적화 기능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화면에서도 웹사이트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쇼피파이 (SHOPIFY)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위한 최고의 웹 빌더

온라인 스토어 기능이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다면 쇼피파이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쇼피파이는 현재 1백만 개가 넘는 온라인 샵들을 움직이게 하고 있는데요. 요금제와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작은 업체이든 훨씬 더 큰 조직이든 상관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는 14일 동안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써본 후에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템플릿과 테마도 아주 풍부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모습 그대로의 온라인 스토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고도화할 예정이라면, 쇼피파이에서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를 찾아볼 수도 있죠.


3
두다 (DUDA)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빠르고 효율적인 웹 빌더

두다는 온라인 스토어, 기업 사이트, 블로그, 한 페이지로만 된 사이트 등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된 반응형 웹사이트 빌더입니다.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고,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에디터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사이트를 쉽게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두다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으며, 수많은 위젯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 방문자들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페이팔(Paypal), 오픈테이블(Opentable)과 같은 웹 기반의 솔루션들과도 잘 통합되어 있으며, 웹사이트를 개인화할 수 있는 도구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개인화 활동을 이끌어내서 보다 특별한 느낌을 받게 할 수 있습니다.


4
부그 (VOOG)
고급 웹사이트 제작자들을 위한 강력한 웹 빌더

여러분이 웹사이트를 많이 제작해봤고, 보다 세밀한 컨트롤을 제공하는 웹 빌더를 찾고 있다면, 부그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부그는 초보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즉, 템플릿도 많지 않고, 지원 기능도 별로 제공하지 않죠. 또한 흔히 볼 수 있는 되돌리기(Undo) 기능조차도 없습니다.


그 대신에 깔끔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에디터와 강력하면서도 세밀한 수준까지 조절이 가능한 컨트롤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그에서 제공하는 기능들 중에는 다른 곳의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것들도 있는데요. 예를 들면, 텍스트 상자를 클릭해서 동영상이나 글머리 기호 목록, 표 같은 것들을 삽입할 수도 있고, HTML 소스코드를 직접 편집해서 페이지를 수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 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프로젝트를 함께 공동으로 작업할 수도 있죠.



5
아이엠 크리에이터(IM CREATOR)
학생, 아티스트, 비영리 단체가 사용하기 좋은 무료 웹 빌더

출처Im creator

아이엠 크리에이터는 2011년에 처음 선보였고, 최고의 온라인 HTML 웹사이트 빌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웹 빌더는 스포츠와 의료에서부터 비즈니스와 학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목록 안에 수많은 웹사이트 템플릿들을 갖춘 거대한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런 템플릿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거나 빈 페이지를 시작으로 여러분은 웹사이트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학생, 아티스트, 비영리 단체는 무료 계정을 신청할 수 있는데, 무제한 호스팅과 광고 없는 서비스 이용은 물론이고, 전자상거래 기능까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프리미엄 계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적은 월 이용료만으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6
사일렉스 (SILEX)
코딩 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무료 웹 빌더

오픈소스인 사일렉스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편리한 위지윅(WYSWIG) 에디터와 함께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인터페이스로 모든 것을 만들 수 있으며, 여러분들이 수정한 것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SS나 자바스크립트가 친숙하신 분들이라면 복잡한 버전의 에디터로 변경하여, 직접 코딩하면서 필요에 맞는 스타일을 비롯한 여러 요소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일렉스에는 수많은 템플릿들이 있는데,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습니다. 또한 위젯도 선택할 수 있으며, SEO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일렉스에서는 웹사이트를 호스팅 할 수 없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7
모빌라이즈 (MOBIRISE)
무료 모바일 웹 빌더

모바일라이즈는 모바일을 우선시하며 간편한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웹 빌더는 오프라인 웹사이트 빌더 중에서는 가장 유명합니다. 모바일라이즈는 윈도우와 맥 환경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2만 개가 넘는 고해상도 이미지와 6천 개 이상의 아이콘들은 물론이고, 1800개 이상의 웹사이트 블록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바일라이즈 빌더는 상업적인 용도와 비영리 목적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웹사이트를 만들고 나면, 자체 서버나 깃허브(Github) 무료 페이지 등 어떤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서도 게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시간, 위시켓과 함께 인기있는 웹빌더부터 무료로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 웹빌더까지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코딩없이 빠르게 홈페이지를 제작해보고 싶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위시켓은 다음 이시간에도 유익한 개발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위시켓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