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최고였던, 싱가포르항공 탑승후기

조회수 2016. 12. 20. 10:0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5성급 항공사 선정에, 20년 연속 상 받는 이유가 있다니까..
Sponsered by. 싱가포르항공
연차 하루 더 내는 것도 눈치 보이는 회사의 자랑스러운 일꾼인 나 ㅇㅂㅇ... 싱가포르항공 금요일 밤 11시 비행기가 눈치밥을 덜게 해줬답니다. 금요일 밤비행기를 타니, 칼퇴만 한다면 연차를 쓰지 않아도 되고, 다음날 새벽에 도착해서 시간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었어요!

싱가포르항공에선 시간대를 다양하게 하루에 4번이나 운행하고 있었어요.. 한 번도 타보지 않았지만, 타보신 분들의 평가가 너무 좋아서 일단 싱가포르항공으로 걱정 없이 결제해버렸...☆
싱가포르항공 앱을 다운로드하면 48시간 전부터 모바일로 체크인을 하고 내가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핫하디 핫한 금요일 밤 출발이어서, 조금이라도 편한 좌석을 받으려고 서둘러서 체크인을 했답니다.

앱으로 체크인을 하면 공항 체크인 줄이 아예 달라서 기다리지 않고 더 빨리 들어갈 수 있어요.
타기 전엔 싱가포르항공 비행기에 대한 전혀 기대가 없었는데, 직접 이용해보니 정말 하나하나가 감동 그 자체...

저는 키가 170cm이라 원래 모든 이코노미 석은 앞 좌석에 무릎이 닿거든요 (또르르), 근데 싱가포르항공은 다리가 정말 여유로웠어요! 처음에 자리 보자마자 오버부킹 돼서 프리미엄 이코노미로 업그레이드된 줄 알았는데, 그냥 평범한 이코노미 석이였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감동적이었던, USB 포트! 케이블만 있다면 6시간 내내 핸드폰 충전 가능하단 사실... (감동)
밤 비행기에서는 자느라고 켜보지도 않았는데, 돌아오는 비행기에서는 최신 한국 드라마, 최신 한국 영화에 게임까지 발견했어요!

닥터스, 태양의 후예, 런닝맨은 물론이고, 뷰티인사이드, 굿바이싱글, 계춘할망, 시간이탈자 등 보고 싶었던 한국 영화들도 엄청 있었구요. 마이펫의 이중생활이랑 도리를 찾아서, 미 비포유, 싱 스트리트, 나우 유 씨미 등 기억도 못할 만큼 최신 영화들도 가득. 그 와중에 태양의 후예랑 테트리스는 넘나 재밌었어서 6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겠네요ㅋㅋㅋ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싱가포르항공 승무원들의 유니폼! 전통적인 바틱 문양을 기반으로 파리 유명 디자이너 피에르 발망이 정교하게 디자인했다고 하는데, 같이 사진 찍고 싶을 만큼 인상적이고 예뻤어요! (우리도 한복을 개량해서 입으면 이상하려나 ㅋㅋㅋ)

아무튼 싱가포르항공 승무원들 완전 엄청 친절하고, 한국인 승무원도 2명이나 있어서 영어로는 하기 어려운 면세나 그런 질문도 문제없이 가능했답니다.
기내식을 먹을 땐 이코노미인데도 친절하게 좌석 앞에 메뉴가 있어서 마음의 준비를 하면서 고를 수 있었어요! 승무원이 엄청 친절하고, 항상 승객들을 살피고 있어서, 기내식 전에라도 배고프면 편하게 요청할 수 있는 분위기라 좋았답니다.

심심할 틈이 없이 뭐가 계속 나와서 거의 사육당하는 느낌이라 요청할 일이 전혀 없긴 했어요 ㅋㅋㅋ 그리고 놀라운 건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이 나온다는 사실.........! 디저트까지 챙겨주다니 넘나 세심 >_<
싱가포르 슬링 마시러 롱 바에 꼭 가려고 했는데, 일정상 못 가게 돼서 정말 아쉬웠어요... 근데 비행기에서 슬링을 주는 거예요! >_< 색깔부터 너무 영롱...

이코노미에서는 음료 메뉴를 따로 주는 곳을 못 봤는데, 싱가포르항공에선 슬링, 다양한 와인, 주스, 차, 커피 타이거 맥주까지 정말 다양하게 제공해줘서 술 취할 뻔했네요..!
사실 싱가포르로 갈 때는 수하물 무게까지 걱정할 만큼의 짐이 아니어서 몰랐는데, 막상 가니까 무스타파가서 칠리크랩 소스랑 카야잼, 타이거 맥주 기타 등등등을 샀고 (안살 순 없잖아욧!!) 한국 보세 가격 수준으로 팔고 있는 찰스 앤 키스까지 가방에 넣으니 폭주기관차가 되어버렸어요... (월급아 짧은 순간 반가웠다)

걱정과 달리 이코노미 석도 개수 상관없이 30kg까지 가능해서 오버차지를 내지 않았어요! 이 너그러운 싱가포르항공♡
출처: 여기를 클릭클릭!!
싱가포르항공 티켓을 제시하면 현지에 있는 음식점, 호텔, 쇼핑몰 또 공항에 있는 음식점, 쇼핑몰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무려 1달 동안! (막상 저는 다녀와서 알았다는...ㅠㅠ)

점보레스토랑 런치,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입장료, 싱가포르 플라이어, 덕&히포 투어 등.. 할인 되는 곳이 너무 많아서 다 못쓰겠네요... 아무튼 다른 분들은 버리지 말고 할인받으세요.. 출처를 누르고 할인 내용을 확인하세욧!! (친절친절)
사실 별 기대 없이 다녀온 사람들이 하도 극찬하길래 호기심에 떠나본 거였는데, 싱가포르 국적기인 싱가포르항공을 타본 소감도 너무 좋았고, 싱가포르 사람들도 완전 친절친절하고, 사진으로 많이 봐서 그냥 그럴 것 같았던 싱가포르 관광지들도 야경도 정말 너무 완전 심각하게 좋았답니다....

특히, 승객들을 생각한 티가 팍팍 나는! 내가 타본 이코노미 중에 정말 만족도 역대급 최고인, 싱가포르항공의 기내 좌석과 서비스가 너무 인상 깊어서 앞으로 애용하게 될 것 같아요.. 심지어 스타 얼라이언스라니 정말 좋네요. >_<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