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가기 좋은 유럽 국가들

조회수 2016. 9. 16.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교환학생!

안녕하세요! 위시빈이에요 :)
유럽여행, 공부, 외국인 친구 사귀기!
이 모든 걸 한꺼번에 경험하고 싶다면
교환학생만 한 게 없죠!

오늘은 교환학생 가기 좋은
유럽 국가들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출처: shutterstock
동유럽 여행 중 실망했던 사람이 없다는 폴란드! 한국보다 저렴한 물가와 평온한 도시의 분위기로 서유럽에서 느낄 수 없는 매력이 있답니다!
출처: shutterstock
폴란드는 지리상 독일, 체코, 슬로바키아, 우크라이나 등과 국경이 맞닿아있어 다른 나라로의 여행도 편리해요! 전철, 트램, 버스, 기차 모두 학생 할인이 51%까지 된다고 하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네요!
출처: shutterstock
또한 문화 생활 비용도 저렴한 편! 영화, 콘서트, 페스티발 등 티켓 가격이 매력적이고, 저렴한 물가 덕분에 친구들과 외식하는 것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
출처: shutterstock
한국보다 저렴한 유럽이라니, 믿을 수 있나요? 하지만 독일은 한국보다 장바구니 물가가 저렴한 곳이에요!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교환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죠.
출처: flickr | Moyan Brenn
독일에서는 복싱, 수영과 같은 체육 수업이 전부 무료라고 하니 교환학생 기간 동안 마음껏 누리고 오자고요! XD
출처: flickr | LenDog64
독일의 학생 할인 혜택 중 가장 큰 것은 Semester ticket이라는 교통비 할인인데요. 18만 원 정도에 한 학기 동안 트램, 버스, 전철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요! 이건 진짜 짱짱맨!
출처: flickr | Claudia Regina
전 국민이 영어를 능숙하게 하는 네덜란드는 전국이 평지로 이루어져있어 온 국민이 자전거를 애용하는 나라예요. 푸른 잔디를 보고 있으면 꼭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아요!
출처: shutterstock
그리고 친절한 네덜란드 사람들 덕분에 네덜란드에서의 교환학생은 정말 즐겁고 행복했던 기억이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출처: shutterstock
네덜란드는 학생임을 증명할 수만 있으면 많은 술집과 레스토랑, 박물관, 영화관을 학생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_+
출처: flickr | Berit Watkin
이름조차 알려지지 않았던 몰타는 한국인 비율도 낮고, 다른 유럽 국가에 비해 물가도 현저하게 낮은 곳! 교환학생뿐만 아니라 어학연수를 떠나기에도 좋은 나라예요!
출처: pixabay
날씨가 좋아 연중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 없고, 유럽에서 어학연수를 하러 온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기에도 안성맞춤!
출처: flickr | Shepard4711
몰타의 멜리하 베이와 코미노 섬의 블루라군은 에메랄드 빛 해변으로 유명한데요. 유럽에서 휴양을 즐기기 위해 찾아온 많은 젊은이들 속에서 특별한 청춘을 보내보자고요!
출처: shutterstock
스페인 역시 저렴한 유럽 국가 중 하나!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말라가와 같이 지중해 연안의 아름다운 도시들이 많답니다! 교환학생을 하는 중간중간 다른 도시들을 꼭 여행해 봐야 하죠 :D
출처: shutterstock
스페인에서 교환학생을 한다는 것은 위대한 건축가 가우디가 남긴 작품들처럼 훌륭한 건축물을 보고 공부하는 시간이 될 수 있어요!
출처: wikipedia
학생증이 있다면 유명 관광지 대부분 할인! 프라도 미술관 무료 관람, 바르셀로나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카사바트요·구엘공원 할인 입장 등 학생 혜택이 정말 많다고요 :)
출처: shutterstock
영국은 뮤지컬, 박물관, 미술관, 공원 등의 즐길거리들을 생각하면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이죠! 섹시한 영국 영어를 느낄 수 있는 본고장이자 프리미어리그의 고장이기도 해요!
출처: shutterstock
영화 속에서나 보던 푸른 잔디밭의 캠퍼스에서 영어도 배우고, 다양하고 저렴한 스포츠와 문화생활을 즐겨보자고요! :)
출처: shutterstock
영국에선 Topshop 등과 같은 의류 매장, 서점, 레스토랑, 채리티 샵, 미용실, 카페, 영화관, 피트니스 등에서 연중 학생 할인 (약 10-20%)을 받을 수 있다고!
출처: shutterstock
낭만의 도시 파리로 잘 알려진 프랑스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여행지! 영어를 주로 사용하는 국가는 아니지만 관광객이 많아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어요!
출처: flickr | Kristijonas Dirse
학생 복지가 잘 되어 있어 체육, 문화생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고, 유럽의 중앙에 있어서 다른 나라로 가는 저렴한 항공권을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출처: shutterstock
루브르 박물관의 경우 유럽 내 거주 중 18-24세를 증명하기만 하면 무료이기 때문에 학생증만 보여주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