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촬영지 따라 당일치기 "태백의 후예"

조회수 2016. 4. 27. 20: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kbs '배틀트립'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을 소개하는
위시빈이에요 :)
'그럼 살려요'
이 한 마로 많은 여인들의 마음을 훔쳐버린
우리 유시진 대위님을 이제 더 이상 볼 수 없다구요?ㅠ.ㅠ

그래서 드라마의 여운을 조금이나마 더 즐기기 위해
'태양의 후예' 촬영지였던 
태백 당일치기 여행을 준비해봤어요!
출처: KBS 배틀트립
다들 알다시피 태양의 후예의 가상의 나라 '우르크'는 그리스 자킨토스를 배경으로 한 나라라는 사실! 한국에서는 태백시에 세트를 지어서 촬영했다고 해요. 바다색 넘나 예쁜 것!) 배틀트립에서 당일치기로 촬영지 탐방을 했길래, 따라 만들어 봤어요!
출처: KBS 배틀트립
조금 빡쎈 오늘의 태백의 후예 당일치기 일정이에요. 잘 따라오고 있습니까?_? 집중합니다. 집중!
출처: KBS 배틀트립
태백까지 거리가 꽤 멀기 때문에 당일치기를 위해 아침일찍 출발해야해요. 청량리 - 태백 열차는 오전 7시 5분 첫차! 태백까지는 4시간이 걸려요. (유시진 대위님 조금만 기다려용~)
무궁화호 편도 요금은 15,300원이랍니다.
출처: KBS 배틀트립
열차 4호차에는 열차카페가 있어서 식사, 음료, 주전부리를 판매하고 있고, 오락실과 노래방, 안마기 등도 이용 가능해요! KBS 배틀트립에서도 이특과 헨리가 도시락으로 아침을 해결했어요! 저도 따라할래용 >_<
1인 도시락이 5,600원이에요.
오늘 갈 태백의 관광지들은 차로 이동하는게 훨씬 수월하기 때문에 태백역에 내려 렌트를 해요.

차 해먹지 않도록 조심하십쇼!
출처: KBS 배틀트립
극중에서 아구스의 아지트로 등장하는 이곳은 삼탄아트마인이에요. 삼탄 아트마인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예술(아트)와 석탄(마인)을 융합한 문화예술 공간이에요.
출처: KBS 배틀트립
조각상과 그림들이 걸려있는 이곳은 탄광시절 200명의 광부들이 다 함께 샤워를 하던 곳을 갤러리처럼 꾸민 곳이래요~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폐탄광에 이런 공간을 만들었다는 게 매력적이죠?
출처: KBS 배틀트립
다음 촬영지로 이동 전, 송중기가 이특에게 추천해 줬다는 맛집을 들려봐요!! 보통 7~9000원의 비싸지 않은 가격이에요. 송중기는 고등어 자반을 특히 좋아했다고 하네요>_<
출처: KBS 배틀트립
두번째 촬영지인 (구) 한보탄광! 메디큐브와 태백부대는 그리스가 아니라 태백의 오픈 세트장에서 촬영되었다고 하네요.
출처: KBS 배틀트립
하지만 이특과 헨리가 방문한 오픈 세트장은 이미 철거해버려 이런 허허벌판이었어요 ㅇㅂㅇ; 같은 곳 맞나요?_? 현재 셋트장이 철거된 상태라고 하는데, 아니 기껏 지어놓고 왜 철거했을까...현재 재건을 추진 중에 있다고 해요!
출처: KBS 배틀트립
신발끈을 묶어주던 이곳도 한보탄광이래요! 그치만 역시 허허벌판이니 참고하세요 ㅇㅂㅇ 송중기도 송혜교도, 태백부대도 메디큐브도 다 떠나고 드라마도 끝나다니 이제 무슨 낙으로 사나~
출처: KBS 배틀트립
이 곳은 과거 석탄 산업이 활발하고 관련도시들이 번창했을 시절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어요! 복작거리던 사람들이 떠나고 휑한 마을에, 그때 그대로의 건물들과 간판들을 간직한 채 그들의 이야기와 예술을 전시해 놓았어요.
출처: flickr | travel oriented
태백 - 서울행 막차는 18시 24분이니 잊지마요! 바람의 언덕, 구문소, 용연동굴, 365 세이프타운, 등 가볼 곳도 많고 백두대간 횡단열차도 타볼 수 있는 태백으로 떠나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