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휴지 심 하나로 아이랑 이렇게 신나게 논다고?

조회수 2020. 7. 8. 10: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떼구루루 휴지심 구슬 미끄럼틀 놀이!
휴지 심 하나로
아이랑 이렇게 신나게 논다고?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요즘. 종일 집에서 아이와 함께 하며, “오늘은 또 뭐하지?”라는 고민이 앞선다. 지겨워하는 아이에게 매일 새로운 장난감을 사줄 수 없고, 그렇다고 아직 어린 자녀에게 지금의 상황을 이해시킬 수 없다.


금방 만들고, 오래 놀아요!

다 쓴 휴지 심이면 준비 끝!
떼구루루 휴지심 구슬 미끄럼틀 놀이

이렇게 설명해주세요!

떼구루루 굴러가는 동그란 구슬이 종이컵으로 쏙 들어가고 싶대요. 왼쪽, 오른쪽으로 통통 튀는 미끄럼틀에 구슬을 태워서 종이컵까지 무사히 들어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너무 쉽다고요? 그러면 구슬이 최대한 신나게 미끄럼을 타고 종이컵으로 들어갈 수 있게 미끄럼틀을 재미있는 모양으로 바꿔보세요!
이렇게 준비해주세요!

1) 준비물: 휴지심, 종이컵, 구슬, 가위, 테이프
2) 소요시간: 30분
3) 주의사항: 매끄러운 표면에 설치해야 자국이 남지 않아요.

이렇게 놀아요!

①휴지심을 세로 방향으로 반으로 잘라 준비해요.

②아이의 손이 닿을 만한 놀이를 가늠한 뒤 벽에 휴지심을 테이프로 붙여 미끄럼틀을 만들어요.

③털구슬이 마지막에 떨어져 담길 종이컵을 바닥에 놓아서 골인 지점을 만들어요.
★ TIP ★
미끄럼틀을 타일 벽이나 유리창에 붙여야 정리할 때 깨끗하게 떼어낼 수 있어요.

#시간순삭 #집콕놀이 #홈문센

스마트폰보다 재미있는 엄마표 집콕놀이 BEST 60


매일, 하루에 한 번. 아이가 꼭 하는 말. “심심해요, 나가서 놀아요.” 하지만 예전처럼 키즈카페를 가거나, 쉽게 친구와 신나게 놀 수 없다. 아이는 아이대로, 부모는 부모대로 집콕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는 점점 더 쌓여간다.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육아 시기를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보낼 수 있을까?


<오늘 아이랑 집에서 뭐하지>는 네이버 부모i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집콕놀이 60가지를 책 한 권에 담았다. 응모된 2천 여가지의 집콕 놀이 중, 실제로 각 가정에서 아이들과 직접 해보고 열렬한 지지를 얻은 엄마표 놀이만을 엄선했다. 과학, 활동, 요리,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놀이를 수록해 아이들의 오감 발달을 돕는다. 


오늘부터 "대체 아이랑 뭘 하지?”라는 고민 대신, 스마트폰보다 신나는 엄마표 60가지 집콕 놀이로 1일 1콕! 즐겁게 놀이 홈스쿨링을 해보는 건 어떨까?


본 포스트는 신간 '오늘 아이랑 뭐하지?'의

일부 내용을 발췌 및 편집하여 구성했습니다.


스마트폰 보다 재밋는 엄마표 놀이 홈스쿨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