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무리 먹어도 마른 몸매 유지하는 여자 연예인들의 비밀?

조회수 2020. 6. 17. 15: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가수 제시는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 당시 “살 찌는 게 소원”이라고 고백했다. 아이돌 선미 역시 한 방송에서 ‘살이 찌지 않는 것이 고민’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선미가 힘든 안무를 소화하고 ‘연예인 식단’을 지켜 마른 몸매를 유지한다고 생각 하지만 사실 선미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오히려 ‘증량’을 목표로 운동을 하고 식단을 짠다고 한다. 그들의 늘씬한 몸매는 모두 ‘체질’ 덕이었다.

출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가수 제시의 인터뷰
살 안 찌는 체질은 타고나는 걸까?
출처: sbs 한밤의 tv연예
아이돌 선미의 인터뷰

모태 마름인 연예인은 다이어트를 반복하는 사람들에게 시기와 질투를 받는다. 하지만 누구든 똑똑하게 골라 먹는다면 이들처럼 살이 안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다. 


살 안 찌는 체질 만들어주는 '효자'음식 10가지!

1.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김치·나또·요거트’

우리의 장 속에는 약 100조 마리의 미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장 속에 프로바이오틱스, 즉 착한 미생물들이 많아야 살 안 찌는 체질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000kcal의 음식을 추가로 섭취했을 때,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한 그룹이 대조군보다 체중과 체지방량이 각각 1kg 이상 덜 쪘다.

프로바이오틱스의 3대 천왕은 김나요(김치, 나또, 요거트)다. 이 셋은 시중에 나와 있는 그 어떤 제품보다 월등히 뛰어난 장점들이 있다. 1g당 무려 1~100억 마리 이상의 다양한 유익균들이 들어있으며, 당질 함량이 적어서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하다. 게다가 발효 과정을 통해 영양소의 소화 흡수율이 높아지고, 유익한 영양 물질이 새롭게 생성된다.

물론 김치, 나또, 요거트를 하루 이틀 먹는다고 해서 금세 체질이 바뀌는 건 아니다. 최소한 3주 이상은 매일 먹어야 장내 미생물 조성에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그러니 아침 식사에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나또나 요거트를, 점심과 저녁 식사에는 김치를 날마다 챙겨 먹도록 하자.


Tip!
김치의 1회 적정량은 100g 나또는 한 팩, 요거트는 한 컵(50~100g)
공기에 노출되거나 온도가 60도 이상 올라가면 유익균이 사멸하니 익히지 않고 생으로 잘 밀봉된 식품을 먹도록 하자!
2. 필수지방산 ‘오메가3’가 포함된 등 푸른 생선·들기름·호두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는 마치 생선처럼 활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우리가 먹은 음식이 에너지로서 원활하게 소비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를 하루에 3,000mg씩 12주 동안 섭취했을 때 안정시 대사율이 14% 상승했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하루에 187kcal가 더 소비된다는 것이다. 

Tip!
꾸준한 장기 섭취가 핵심! 매일 등 푸른 생선, 들기름 한 숟갈, 견과류 중 한 가지 이상을 챙겨 먹도록 하자
3. 필수요소 ‘식이 섬유’ 듬뿍! 채소·버섯·해조류·아보카도

식이섬유는 장내 미생물의 먹이로서 유익균의 생존과 번창에 필수적인 요소다. 제아무리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더라도, 먹이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장 속에서 오래 살아남지 못한다. 그래서 식이섬유를 챙겨 먹는 건 유익균을 섭취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일이다.

게다가 식이섬유는 당질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다. 같은 양의 당질을 먹어도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했을 때,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가 느려진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에는 비만을 예방하는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성분 등의 생리 활성 물질도 풍부하다. 동일한 식단을 먹더라도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한 그룹이 2.52kg 더 감량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Tip!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버섯, 해조류, 아보카도는 하루에 총 400~500g은 먹어야 한다.

칼로리 고민 없이 평생 살 빠지는 체질 만들기!

25만 명의 다이어트 멘토

한의사 ‘쏘팟’의 다 먹는 다이어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