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BTS 2주 연속 빌보드 핫100 1위! 외신에서 주목하는 한류 뿜뿜!!

2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BTS가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핫(HOT) 100 차트’ 1위를 차지했어요.


역시! 한류파워! 이제 한류는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외신에서 관심갖고 소개하는 한류를 함께 알아봐요. 이렇게 역주행되는 것?


K-팝
방탄소년단, 하루 만에 1억 뷰 기록하며 유튜브 신기록
영국ㅣ더 선(The Sun)ㅣ온라인ㅣ8월 24일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뮤직비디오로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1억 뷰를 돌파한 최초의 그룹에 올랐어요. 신곡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가 단 하루 만에 조회수 1억 110만 뷰를 넘어선 것이죠. 


또한 300만 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를 확보해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비디오 최고 시청 기록도 경신했고, 공개 첫 20분 동안 1000만 뷰를 달성했어요. 


유튜브가 한때 조회수 집계를 중단하면서 방탄소년단의 성과를 더욱 인상적으로 만들었는데요. 집계 중단은 음반회사가 인위적으로 수치를 부풀리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해요.

여 행·여 가 ①
‘집콕 휴양’, 집을 휴양지로 새 단장하는 한국 부부들
중국ㅣCCTV-2(경제 채널)ㅣ방송(온라인)ㅣ8월 26일

세계은행(WB)의 집계에 따르면 한국은 전 세계 여행 소비 10위권 안에 드는 국가예요. 그러나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집콕휴양’과 ‘홈캠핑’ 등의 방식이 여행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하면서 새로운 유행으로 떠올랐는데요.


서울에 거주하는 한 부부는 여행 예산 약 997만 원으로 자신의 아파트를 실내 야영지처럼 구조 변경했어요. 한국 1위 가구업체 한샘은 올 2분기 주택 ‘리하우스 패키지’ 판매 건수가 전년 대비 201% 늘어 같은 시기 영업이익이 172%가량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과거 여행업계로 들어가던 자금이 가구업계 시장으로 옮겨간 것이죠.


여 행·여 가 ②
집에서 발리 즐기기 ‘스테이케이션’
영국ㅣ로이터ㅣ통신ㅣ8월 25일

코로나19 세계적 유행으로 해외여행에 제약이 따르자 많은 한국인이 새롭고 극단적인 형태의 스테이케이션(집이나 집 근처에서 휴가를 즐기는 일)으로 여행 계획을 변경하고 있어요. 


경기도 용인시에 사는 한 가족은 부부의 침실을 발리 리조트로, 거실은 하와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꾸몄는데요. 이처럼 집에 캠핑 장비와 바비큐를 설치하는 ‘홈캠핑’이 최근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K-스포츠
한국의 ‘드론 축구’ 일본에서 유행
중국ㅣCCTVㅣ방송(온라인)ㅣ8월 27일

최근 ‘드론 축구’라는 새로운 스포츠가 한국에서 유행하면서 일본까지 확산되고 있어요. 드론 축구도 기존 축구처럼 두 팀으로 나눠 진행되며 팀마다 팀원 세 명이 있는데요. 경기가 시작되면 드론을 품은 플라스틱 공이 날아오르고, 각 팀은 골인을 막기 위해 분투합니다. 최종점수가 높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에요.

K-푸드
한국의 여성 요리사들
싱가포르ㅣCNAㅣ통신ㅣ8월 25일

남성 위주의 요식업계에서 고군분투하는 한국 여성 요리사들을 소개했는데요. 서울에서 미슐랭 스타를 받은 한식공간 오너 셰프이자 한식권위자인 조희숙 셰프가 2020년 ‘아시아 50대 베스트 레스토랑’에서 아시아 최고의 여성 셰프로 선정되는 등 한국 여성 셰프들의 미래는 어느 때보다 밝아 보여요.

K-문화원
주 인도 한국문화원, 뮤지컬 제작
인도ㅣ더 뉴 인디안 익스프레스ㅣ8월 21일

주 인도 한국문화원과 주 인도 대한민국 대사관은 한국으로 건너가 한국 왕과 결혼한 인도 아요디아 출신 허왕후 이야기를 뮤지컬로 만들기 위해 제작사들을 초청했어요. 김금평 원장은 “뮤지컬은 공모전 당선작으로 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