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어디까지 가봤니?" 바퀴 달린 집, 언택트 차박 피서지 beat 6

3,0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차박추천장소, 차박캠핑장추천, 바다차박…. ' 캠핑 열풍과 맞물려 누리소통망(SNS)에서는 ‘차박’ 장소와 관련한 해시태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하지만 입소문과 달리 실제 차박이 가능한 곳은 흔치 않아요. 전용 캠핑장이 아니므로 개수대나 화장실 같은 편의시설이 거의 없고, 불을 피우는 것도 금지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최근에는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사람들 때문에 차량 출입을 통제하는 곳도 많아졌어요. 그렇다면 차박은 어디에서 해야 할까요? 차박을 준비하는 ‘캠린이(캠핑+어린이, 캠핑 초보자를 가리키는 신조어)’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멋진 풍경은 물론 안전성과 편의성까지 갖춘 ‘차박 명소’ 여섯 곳을 꼽아봤습니다.


어비계곡

어비계곡 의 길이는 양평군 옥천면에서 시작해 약 3km에 이르러요. 어비(漁飛)는 예부터 홍수 때 물고기가 산을 뛰어넘었다 하여 붙인 이름이에요. 어비계곡과 유명산계곡이 만나는 곳의 합소오토캠핑장을 비롯해 어비계곡을 따라서 여러 캠핑장과 산장이 들어서 있어요. ‘차박’ 장소로는 이들 캠핑장이나 산장을 추천합니다.


어비계곡은 대부분의 구간에 계곡으로 내려갈 수 없도록 울타리가 쳐 있기 때문이에요. 다만 계곡을 거슬러 오르면 중간쯤에 다리가 하나 나오는데, 이 다리 주변은 계곡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열려 있어요. 다리 근처에 차를 세우고 경치를 즐기며 쉬었다 가기 좋아요.


어비계곡 입구의 문화마을에는 계곡에서 내려온 물이 흘러 아이들과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가 있어요. 시원한 계곡물에서 송어와 산천어, 메기 등을 만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어요.


● 주소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천안리


순긋해변

순긋해변은 수심이 얕아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에요. 유명한 경포해수욕장의 북쪽에 있으며 백사장 길이가 200m밖에 되지 않는 아담한 해변이에요.


무거운 텐트나 캠핑용품 없이 즐길 수 있는 차박 캠핑으로 해변에서 일출, 일몰을 보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아요. 해변이 넓지 않은 편이라 일찍 가는 게 좋아요. 이곳은 강릉 유명 관광지인 안목해변 커피거리, 초당 순두부 마을, 중앙시장과도 가까워 캠핑과 도시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요.


● 주소 : 강원 강릉시 해안로 682-5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전국 제일의 천연 활엽수림과 희귀 수목인 주목, 구상나무, 마가목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는 가리왕산은 등산객들의 지상낙원이에요. 회동계곡에서 들려오는 청명한 물소리에 눈과 귀가 모두 맑아집니다. 휴양림 안에 산림문화휴양관과 숲체험관이 조성돼 있어 교육 현장으로도 손색없어요.


야영장과 오토캠핑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 예약은 ‘숲나들e’ 누리집에서 할 수 있어요. 선착순, 추천제 등 예약 방식에 따라 정책이 다르니 꼼꼼히 알아봐야 해요. 국립공원인만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방문 계획이 있다면 공지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소 : 강원 정선군 정선읍 가리왕산로 707


구름포해변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어린아이들도 놀 수 있는 구름포해수욕장은 가족 휴양지로 적합한 곳이에요. 해안선 길이가 짧고 아담한 반면, 모래사장은 넓은 편이에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지금이 이곳을 방문할 적기입니다.


낚시터로 유명하니 야영장에 터를 잡고 온 가족이 낚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캠핑장 인근의 가볼 만한 곳으로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천리포수목원, 태안해안국립공원 등이 있어요.


●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백길해변 캠핑장

백길해수욕장은 목포항에서 41.3km 떨어진 자은도의 남서쪽 해안에 있는 한적한 해변이에요. 인적이 드물고 3km가 넘는 해안선을 따라 고운 모래사장이 펼쳐져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해변의 경사는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어린이들이 물놀이하기 좋아요. 해변 주변에 소나무 숲이 울창해 야영하기에 제격이며, 인근 갯바위 낚시터에서 월척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어요.


● 주소 : 전남 신안군 자은면 유각리 229


나정고운모래해변

잔잔한 파도가 육지에 도달하면 보드라운 모래와 부딪혀 아름다운 포말을 그려냅니다. 자갈 해변이 많은 경주 동해에서 모래가 고운 곳이라 ‘나정고운모래해변’이라 불리는 바다가 있어요.


나정고운모래해변이 ‘차박 성지’로 주목받는 이유는 해변 바로 앞에 조성된 드넓은 주차장을 첫 번째로 꼽을 수 있어요. 또 바로 인근에 슈퍼마켓과 편의점이 있고, 잘 관리된 공중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어요. 그만큼 접근성과 편의성이 좋다는 얘기에요. 널찍한 공간에서 각자 일정 거리를 두고, 여유로운 차박 캠핑을 즐겨보아요.


● 주소 : 경북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915

참고 : 경주문화관광, 경기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 포스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캠핑장 이용 시 안전여행 가이드

■ 손 소독제 상시 휴대 및 물건 접촉 전후 사용


■ 가족·친구끼리도 개인 컵과 수저 등 구분해서 사용


■ 관리사무소·매점·개수대·화장실·샤워장 등 공용 시설 이용 시 마스크 착용


■ 텐트 설치 시 다른 텐트와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유지


■ 텐트나 캠핑카 등 실내 수시 환기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