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사진만 올려도 선물 받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BEST 10

2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어디로 가야 한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까 고민이 많으시죠? 여러분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을 선정했어요. 

이번 여행지 10곳이 특별한 이유는 10곳 중 한 곳에 방문해도 이벤트가 있다는 것인데요. PC에서는 여행지에 방문한 후 마스크를 착용한 인증 사진과 숙박 영수증을 찍어서 ktourtop10.kr에 올리면 되고요. 앱에서는 '올댓스탬프' 앱을 다운로드받고 GPS를 켠 후, 방문 스탬프를 받고 방문지 사진과 숙박 영수증을 찍어서 올리면 끝!

추첨을 통해서 상품도 준다고 하니 여행도 가고 선물도 받고! 기분 좋은 여행되시길 바랄게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코로나19로 2020년은 국내 여행을 가더라도 안전을 최우선하는 여행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요.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함께 ‘2020 특별 여행주간’이 시작된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남도 바닷길 등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는 국내 여행을 갈 때도 마스크를 쓰고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킨 여행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달 국민관광상품권(5만 원권) 1만 5000장을 지급하는 행사예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해야 해요.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댓스탬프’ 응용 프로그램(앱)을 설치해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관광지 방문을 인증할 수 있어요. 자세한 관광지 정보와 신청 방법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누리집(www.ktourtop10.kr)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당첨자는 매달 7일(8월 7일~11월 7일) 누리집에서 발표해요. 당첨자에게는 응모 시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국민관광상품권(5만 원권) 모바일 교환권을 보내드려요. 모바일 교환권은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어요.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스크 착용, 밀폐·밀접·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여행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안전한 여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어요.

ⓒ 강민진 기자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