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이번주엔 여기갈까?" 7월에 꼭 가야할 문화생활 list 8

18,3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덥지만 화창한 날씨와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 때문에 집 밖으로 외출하고 싶은 마음이 드실 텐데요. 문화생활은 현대인들이 지친 일상에 쉼표를 찍고 지친 심신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시간 중 하나예요. 오늘은  7월에 꼭 가야할 문화생활 8가지를 추천해드릴게요! 


지친 심신 달래줄 무형유산 공연
해설과 함께하는 전통예능의 갈래

국립무형유산원은 7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국립무형유산원 공연장에서 해설과 함께하는 무료 공연 <전통예능의 갈래>를 진행해요. 


7월 11일에는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심장의 울림’ 무대가 꾸며져요. 승무, 문둥북춤, 진도북놀이, 통북놀이, 소고춤, 설장구 등 전통 춤과 연희에 활용되는 북소리를 만날 수 있어요. 18일에는 정화와 휴식을 선사할 ‘영혼의 씻김’ 무대가 마련돼요. 가야금, 거문고, 해금,아쟁으로 연주하는 산조와 굿 음악을 들려줘요.

○기간 l 7월 4~18일(매주 토요일 오후 4시) 

○장소 l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95 국립무형유산원 

○문의 l  063-280-1500


지금까지 잘 몰랐던 피노키오의 모습
My Dear 피노키오

‘피노키오’를 소재로 한 시각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복합 전시가 열렸어요. <My Dear 피노키오>에는 회화·조각·영상 등 여러 장르의 피노키오 관련 콘텐츠가 전시되고, ‘피노키오의 모험’ 희귀 그림책과 자료도 있어요.


세계 각국 작가들이 자신의 색깔을 살려 재해석한 작품을 통해 지금까지 잘 몰랐던 피노키오의 모습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소리를 듣고 표현하며 창의력을 향상하는 ‘에르베 튈레의 사운드 워크숍: OH!’와 나만의 피노키오를 만드는 ‘My Dear 피노키오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어요.

○기간 l 10월 4일까지 

○장소 l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문의 l 02-580-1300


다시 쓰는 플라스틱 사용설명서
플라스틱? PLASTIC!

국립부산과학관은 특별기획전 <플라스틱? PLASTIC!>을 개최했어요. 인류 최고 발명품으로 손꼽히는 플라스틱의 탄생부터 환경오염으로 인류에 위협이 되고 있는 과정을 과학적, 역사적, 인문학적 시선으로 체험할 수 있게 기획했어요.


전시는 ‘플라스틱 세상에 나타나다’ ‘인류의 삶을 바꾼 플라스틱’ ‘신의 선물의 역습’ ‘다시 쓰는 플라스틱 사용설명서’ 등 4개 구역으로 구성했어요.

○기간 l 8월 30일까지

○장소 l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6로 59

국립부산과학관

○문의 l 051-750-2300


삼국시대 말 갑옷 한자리에
말, 갑옷을 입다

신라와 가야, 백제 지역에서 출토된 말 갑옷부터 고구려 고분벽화 속 말 갑옷까지, 고대 삼국시대의 말 갑옷 18점이 한자리에 모였어요. 


립경주박물관과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경북 경주시 경주박물관에서 특별전 <말, 갑옷을 입다>를 공동 개최해요. 전시는 ‘신라 귀족들의 안식처, 쪽샘지구’ ‘가야·백제의 말 갑옷’‘고구려 고분벽화 속 중장기병’ 등 총 3부로 이뤄졌어요.

○기간 l 8월 23일까지

○장소 l 경북 경주시 일정로 186 국립경주박물관

○문의 l  054-740-7500


오래된 이발소, 함께 가볼래요?
이발소 풍경

인천광역시립박물관은 ‘이발소’를 주제로 한 전시를 선보여요. 이발소는 단발령과 함께 등장한 근대 시설 중 하나였어요. 이번 <이발소 풍경> 전시에서는 ‘이발’과 함께 변해온 사회상을 살펴봄으로써 우리 주변의 이발소를 재조명해요.

○기간 l 8월 23일까지

○장소 l 인천 연수구 청량로160번길 26 

인천광역시립박물관

○누리집 l www,incheon.go.kr/museum


고암 이응노 화백이 추구한 예술 정신
고암 이응노의 문자 추 상: 말과 글, 뜻과 몸짓

한국적 필묵으로 현대적 세련미를 세계에 널 리 알린 고암 이응노 화백. 충남 홍성군 이응 노의 집은 연례기획 <고암 이응노의 문자 추 상: 말과 글, 뜻과 몸짓> 전시를 진행해요. 이번 전시는 이응노 화백의 ‘문자 추상’과 ‘군상’ 작품을 중심으로 국내 작가 5인(박선기·연기백·오윤석·이성민·이완)을 초청해 고암이 추구했던 예술 정신과 세계의 의미를 되새겨보기 위해 기획했어요.

○기간 l 10월 4일까지

○장소 l 충남 홍성군 홍북읍 이응노로 61-7 이응노의 집

○문의 l 041-630-9232


쉽게 읽을 수 읽는 과학책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정재승의 과학콘서트>는 2001년 처음 출간 돼 과학 도서로는 이례적인 인기를 얻으며 베 스트셀러의 반열에 올랐어요. 출간 20년을 기념 하는 이번 개정증보판에는 원고지 100매 분량의 ‘두 번째 커튼콜’을 통해 학문적으로 발전된 내용을 대거 보완했어요. 


백화점 매장에서 할리우드 영화계까지, 토크쇼 스튜디오에서 심장발작 환자가 들어온 긴박한 응급실까지,정교하고 아름다운 아프리카 전통가옥에서 시끄러운 영국의 레스토랑까지 다채로운 무대를 종횡무진 누비며 물리학이라는 렌즈로 인간과 사회를 새롭게 바라봐요.

○지은이 l 정재승

○펴냄 l 어크로스


연남동에 꽃 피었다
로즈페탈

인생 사진 멀리 가서 찾지 말자! <로즈페탈>은 꽃을 찍어보고, 꽃이 되어보고, 꽃을 느껴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예요. ‘빈티지 로즈’ ‘러브 로즈’ ‘로즈 코스테’ ‘미디어 콜라보’ ‘플로라빌’ 등 꽃이 선사하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만날 수 있어요.

○기간 l 12월 31일까지

○장소 l 서울 마포구 연남동 239-39

○문의 l 02-338-7713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