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오늘은 여기 어때?" 화제의 문화생활 추천 list8

3,5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기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계절,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덥지만 더욱 활기찬 하루를 보내기 위해, 문화생활을 즐겨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최근에 개봉한 신작 영화, 온라인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생활 8가지를 추천해드릴게요!


교통수단 넘어 근대의 통로,‘전차’를 만나다
서울의 전차

서울역사박물관 누리집에서 <서울의전차> 온라인 전시가 한창이예요. 120년 전 사월 초파일에 돈의문(서대문)에서 흥인지문(동대문)까지 종로에 놓인 궤도를 따라 전차가 처음으로 운행됐어요. 전차 개통 이후 한성은 바야흐로 근대도시로서 기반 시설을 갖추기 시작했고, 1968년 마지막 운행을 마칠 때까지 전차는 한성과 경성과 서울의 요긴한 교통수단이었어요. 


서울역사박물관과 한국전력공사가 공동으로 120년 전의 전차 개통을 기념해 준비한 이번 전시는 서울역사박물관의 전차 관련 유물뿐 아니라, 한국전력공사 전기박물관소장 보스트윅 사진첩, 인사처 기록관의 기록 등을 소개해요.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도시의 시공간을 재편하고, 사람과 문물을 이동시키며 근대의 통로 역할을 한 전차의 사회문화사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예요.


* 기간 : 9월 27일까지

* 장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5 서울역사박물관

 museum.seoul.go.kr

* 문의 : 02-724-0274~6




배우 정진영의 감독 데뷔작 ‘사라진 시간’
사라진 시간

배우 정진영의 감독 데뷔작인 미스터리 영화 <사라진시간>이 개봉했어요. 의문의 화재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형구가 믿었던 모든 것이 사라지는 충격적인 상황과 마주하면서 자신의 삶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예요. 


형구(조진웅)는 외지인 부부 수혁(배수빈)과 이영(차수연)이 사망한 화재 사건의 전말을 밝히기 위해 의문투성이인 마을 사람들을 심문하고, 하루아침에 송두리째 사라진 자신의 삶을 되찾으려 필사의 추적을 펼쳐요. 예측 불허의 수사 과정 그리고 배우 조진웅의 사실적이고 섬세한 연기가 빛을 발해요. 특히, 결말을 전혀 예측할 수 없는 기묘한 이야기가 관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요.


* 개봉 : 6월 18일 (15세 관람가)


상상력과 오감 깨우는 어린이 음악극
리틀 뮤지션

오산문화재단이 어린이 음악극 <리틀뮤지션>을 7월 18일 오후 2시 네이버 온라인 생중계로 선보여요. 우즈베키스탄 최고의 동화작가 파르하지 라임 하키모비치의 동화 <작은 악사>를 음악극으로 만든 작품이예요. 


해님이 꽁꽁 얼어버린 탓에 세상이 추위에 휩싸이자 작은악사 모비치가 해님을 찾아 좌충우돌 음악 여행을 떠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일상의 물건을 악기 삼아 으슬으슬 바람 소리, 첨벙첨벙 물소리, 뻐꾹뻐꾹 숲속 새의 소리 등을 연출한 4D음악극으로 배우들이 무대에서 직접 음향효과를 생생하게 만들어내 아이들의 상상력과 오감을 깨워요.


* 기간 : 7월 18일 오후 2시

* 장소 : 네이버 온라인 생중계

* 문의 : 031-379-9999


유튜브서 만나는 김용남 작가 서예 전시
삶의 미학-심화(心畵)

어릴 때 묵향에 이끌려 조부모를 통해 자연스럽게 서예 붓을 잡게 된 김용남 작가는 국내 서예 화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추 작가가 됐어요 그의 작품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삶의 미학-심화(心畵)>전이 온라인 전시로 관객과 만나요. 


전시에선 김 작가의 실험적·파괴적 서예 작품들을 소개해요. 특히 천자문을 전서, 예서, 초서체로 써본 데 더해 작업 과정에서 나온 파지를 긴 나무 막대에 이어 붙인 설치작품 ‘서림(書林)-글숲’이 나오기까지 흔적을 관객과 공유해요. 김 작가만의 자유분방한 필력과 다른 장르와 소통·융합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예요.


* 기간 : 7월 9일까지

* 장소 : 유튜브 '당진문화재단' 채널

* 문의 : 041-350-2911


비투비 서은광 데뷔 8년 만의 콘서트
포레스트: 워크 인 더 포레스트(FoRest: WALK IN THE FOREST)

그룹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포레스트: 워크 인 더 포레스트(FoRest: WALK IN THE FOREST)>라는 온라인 콘서트로 팬들과 만나요. 서은광은 얼마 전, 첫 솔로 앨범 ‘포레스트: 엔트런스(FoRest: Entranc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아무도 모른다’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이번 콘서트는 뛰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을 자랑하는 서은광이 데뷔 8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공연이예요. 7월 18일 오후 5시 큐브TV 애플리케이션 및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해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음악으로 모든 청춘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아요.


* 기간 : 7월 18일 오후 5시

* 장소 : 큐브TV 애플리케이션 누리집


디즈니·픽사 대표 제작진이 찾아왔다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이 믿고 볼 만한 작품이 개봉했어요. 디즈니· 픽사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이예요. 성격, 취향 모두 다른 형제 이안(톰홀랜드)과 발리(크리스프랫)가 단 하루 주어진 마법으로, 죽은 아빠를 온전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의 감동 판타지 어드벤처물이예요. 


제70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북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 로튼 토마토(미국 인터넷 평점 사이트) 관객지수 95%를 기록한 작품이예요. 디즈니·픽사 대표 제작진이 대거 참여했고, 마블 히어로를 대표하는 톰 홀랜드와 크리스 프랫이 완벽하게 목소리 연기를 소화했어요.


* 개봉 : 6월 17일 (전체 관람가)


사랑 고백 같은 이원하 시인의 첫 산문집
내가 아니라 그가 나의 꽃

이원하 시인이 첫 산문집 <내가 아니라 그가 나의 꽃>을 냈어요. 그가 시인이 되기 위해 제주로 내려가 외로움과 고독 속에서 시를 쓴 시작기(詩作記)이자, 사랑 고백과도 같은 산문을 모은 책이예요. 


“진심은 그에게 주고 진실은 내가 가지면 돼요. 나에게 하나밖에 없는 진심을 그에게 주면 돼요”(‘싹부터 시작한 집이어야 살다가 멍도 들겠지요’ 가운데) 등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고백을 접하는 기분을 선사해요. 


“이런 산문, 이런 사랑을 만난 이상 그것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는 황인찬 시인의 추천평처럼 사랑의 마음을 샘솟게 하는 책이예요.


* 지은이 : 이원하

* 펴냄 : 달


김하나 작가가 쓴 ‘말하기’에 대한 사유
말하기를 말하기

<힘 빼기의 기술>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공저)로 알려진 김하나 작가가 말하기에 대해 조심스럽게 말을 건네는 책을 들고 왔다. <말하기를말하기>는 누구보다 내성적인 아이였던 작가가 어떻게 말하기를 업으로 삼게 되었는지 그 극적인 과정을 한 권에 담아 보여줘요. 


단순히 말하기에 관한 방법론이 아닌, 말이 칼이 되는 세상에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며 상처 주지 않고 말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나만의 목소리로 나만의 이야기를 건네는 방법을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에요.


* 지은이 : 김하나

* 펴냄 : 콜라주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