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위클리공감

가전제품 살 때 10% 할인 받는 방법

31,9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어느덧 연말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11월이 찾아왔습니다. 올해의 마지막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데요! 11월부터 달라지는 정책을 함께 확인해볼까요?


① 고속버스 정기권 출시

△고속버스 운전기사가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차에서 내리는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한겨레

한 개의 고속버스 노선을 30일간 최대 60회 탑승할 수 있는 고속버스 정기권이 10월 29일 출시되었어요. 통근과 통학이 가능한 단거리 노선을 일정 기간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주 중뿐만 아니라 주말까지 이용 가능한 30일 정기권이죠!


일반 정기권은 서울~천안·아산·평택·여주·이천, 대전∼천안 등 6개 노선에서 학생 정기권은 서울∼천안·아산·평택, 대전∼천안 등 4개 노선에서 6개월 동안 시범운영되는데요. 


기존 승차권 대비 최대 37%나 저렴하다는 사실! 고속버스 이용하는 통학·통근러 분들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길 기대해봅니다!

문의
국토교통부 대중교통과
☎ 044-201-3832

②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에어컨, 냉온수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집중해주세요! 


오는 11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가의 10%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어요.


기존에는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에만 한정되었지만 이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혜택받을 수 있는데요. 


환금신청 가능 기간은 올해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입니다. 신청자별 20만 원 한도로 환급해드리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문의
으뜸효율 고객센터
☎ 1670-7920

③ 어르신 무료 예방접종

환절기 질병 중 가장 무서운 독감 인플루엔자! 특히 어르신의 경우 감기, 독감이 폐렴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반드시 예방접종하여 질병을 예방해야 하는데요. 


건강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한 방!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이 지난 10월 15일부터 시작되어 진행 중이랍니다.


오는 11월 22일까지 호흡기 질환에 취약하고 합병증 위험이 높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실시하고 있어요. 


지정 의료기관은 관할 보건소 문의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기간 안에 가까운 병원 또는 보건소에서 꼭 무료로 예방접종 받으세요!

* 안전하고 편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위해 꼭 지켜주세요!

① 무료접종이 가능한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사전 확인
※ 보건소 문의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및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 가능

② 지정의료기관에 붐비지 않는 시간대로 사전 예약(전화 문의) 후 방문

문의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
☎ 129

④ 복부·흉부 MRI 건강보험 적용

기존 흉부와 복부 MRI 검사를 받기 위해선 암 질환 등 중증질환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그 외에 환자는 전액을 부담해야 했는데요. 


11월 1일부터는 복부·흉부 MRI 검사의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비용 부담이 대폭 줄어든답니다!

건강보험 적용 기준이 기존 4대 중증질환 중심에서 MRI 검사를 통하여 정밀진단이 필요한 간 내 담석환자, 자궁 기형, 심부전 환자 등으로 확대되어 건강보험 혜택을 받게 되는데요. 


검사비 환자 부담은 평균 49~75만 원에서 16~26만 원 수준으로 1/3가량 낮아진답니다. 이제 부담 없이 복부·흉부 MRI 검사받고 건강관리하세요!

문의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 1577-1000

⑤ 고압가스 안전설비 인증 의무화

11월 1일부터 수소충전소에 설치되는 고압가스 안전기기, 밸브 등 가스 안전용품에 관한 안전인증제도가 의무화됩니다. 


KS인증 대상으로 지정된 품목은 KS인증기관이 실시하는 제품심사와 공장심사를 통과해야 KS인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더욱 안전과 품질이 확보된 제품 공급이 가능해질 것은 물론, 독성가스와 온실가스를 취급하는 산업현장의 안전성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죠. 수소 충전소 더욱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문의
산업통상자원부 민원실
☎ 1577-0900

⑥ 건설산업 기본법 개정

건설업은 우리 경제를 뒷받침해온 핵심 산업이죠! 하지만 그동안 '업자'라는 잘못된 용어로 건설업을 비하하는 인상을 주곤 했었는데요. 


건설산업이 합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업자'와 같은 잘못된 용어를 개정했답니다! 앞으로는 건설업자가 아닌 '건설사업자'로 따뜻하게 불러주세요!

문의
대한건설협회
☎ 1588-6912

⑦ 자동차 배출가스 특별단속

환경오염과 미세먼지의 주범, 자동차 배출가스! 오는 11월 15일까지 전국 운행차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집중 단속이 실시됩니다.


기준 초과 시에는 차량 정비 명령이 내려지고, 명령 불이행 시에는 최대 10일의 운행정지 처분을 받게 되어요. 


단속에 응하지 않거나 피한다면 과태료를 최대 200만 원까지 부과합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주세요!

문의
환경부 민원실
☎ 1577-8866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