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2019 코리아 그랜드세일’ 쇼핑 관광 축제가 열린다

2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리아 그랜드 세일 웰컴센터를 찾은 외국인이 한복 체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

며칠 뒤 2월 17일부터 28일까지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합니다. 코리아 그랜드세일은 매년 1~2월에 한국 여행의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쇼핑 관광축제인데요.  

 

올해는 ‘여행하고(Travel), 맛보고(Taste), 만져보고(Touch)’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더 특별한 2019 코리아 그랜드세일, 자세히 살펴볼까요?


여행하기 (Travel)

① 가벼운 두 손을 위한 ‘핸즈프리 서비스’

수하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핸즈프리서비스의 ‘수하물 보관 서비스’│핸즈프리서비스 공식 누리집

핸즈프리 서비스란 수하물 등 짐을 숙소 또는 공항까지 편리하게 배송해주거나 주요 관광·교통 거점에서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짐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가벼운 두 손으로 한국 여행을 즐길 수 있죠. 


핸즈프리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과 위치가 궁금하다면 ‘핸즈프리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②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 ‘코리아투어카드’

외국인 전용 관광 교통카드 ‘코리아 투어카드’

한국의 대중교통은 편리하고 저렴하며, 깨끗하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외국인들은 외국인 전용 교통 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 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카드 한 장이면 전국 지하철과 택시, 버스 등 교통수단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또 쇼핑, 식음료, 공연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답니다.

③ 찾아가는 관광 서비스센터 ‘웰컴센터’

웰컴센터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이 설음식 체험 이벤트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방문위원회

서울 청계광장에 있는 ‘웰컴센터’에서는 외국어 통역은 물론 관광 정보와 다양한 관광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각종 경품 이벤트와 체험 행사 등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하게 할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세일 기간 중 국내에서 10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최고 20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증정 합니다. 또 웰컴센터 1만 번째 방문 관광객이 되면 호텔 숙박권을 받을 수 있는 등 매일 새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답니다.

맛보기 (Taste)

① 보는 맛도 특급 ‘코리아 그랜드 테이스팅’

코엑스 최상층의 스카이라운지는 서울 전경을 통창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 누리집

‘코리아 그랜드 테이스팅’은 호텔 레스토랑에서 만든 한국의 파인 다이닝을 특별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테마입니다. 밀레니엄 서울 힐튼, 인터콘티넨털 등 특급호텔 70여 개의 식음업장이 참여하는데요.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부터 고급스러운 한식당까지! 한국의 멋과 맛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② 오랜 역사와 사연을 담은 공간 ‘노포 관광

1월 18일 박찬일 셰프와 함께 하는 ‘노포이야기’에 참여한 외국인 체험단이 서울 종로구 ‘청진옥’에서 기념촬을 하고 있다.

요즘은 노포에서 음식을 즐기는 노포 관광도 인기입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박찬일 셰프와 함께하는 노포 이야기’라는 외국인 체험단을 선정했습니다. 각 노포의 메뉴를 맛보며 노포와 음식의 유래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죠.


노포 관광에 참여하지 못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습니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간에 5개 노포 중 2곳에서 식사한 인증샷을 본인 SNS에 해시태그를 넣어 올려 참여할 수 있답니다.

[ 박찬일 셰프가 추천하는 노포 5곳 ]

청진옥 / 하동관 / 우래옥 / 조선옥 / 열차집

현재페이지1/총페이지5
만져보기 (Touch)

① 건강한 ‘한국 음식 만들기’ 체험

한식을 맛보는 것뿐 아니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모션도 눈길을 끕니다. 아이 러브한식, 온고푸드, 오미 요리연구소, 한국 사찰음식 문화체험관에서는 한식과 사찰 음식 만들기 체험 행사를 제공하는데요. 


길거리 음식은 물론 평범한 가정식부터 절밥까지 만들 수 있답니다. 한국의 음식 문화를 두루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죠. 쿠킹 클래스는 한국과 일본, 중국 등 다국적 전문가들이 다양한 외국어로 진행되어 편리하답니다. 

② 마음을 터치하는 시간 ‘도심 속 템플스테이’

금선사 템플스테이│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 누리집

한국은 빼곡한 도심 빌딩 숲속에 오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이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 속 템플스테이’가 인기인데요. 예불, 발우공양, 참선 등 스님들의 사중 일과와 유사하게 짠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 문화와 불교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간에는 금선사, 조계사, 용주사, 전등사를 비롯해 총 13곳 사찰별로 선착순 10명에 한해 옻칠 수저 세트와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념 담요를 제공합니다.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역대 최대 규모인 909개 업체가 동참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죠. 이번 기회로 외국인 관광객분들이 한국을 더 알차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주간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