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혜택 커진 '아이돌봄서비스'로 육아 고민 덜어요

1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갑작스럽게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필요한가요? 그렇다면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아이돌봄서비스는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 등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아이를 보살피는 돌봄 서비스인데요. 올해부터 혜택은 더 커지고 비용은 낮아졌어요. 아래 영상을 통해 더 자세히 살펴보아요!

영상 링크 삽입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돌봄서비스!

2007년부터 시작된 아이돌봄서비스는 대표적으로 시간제 서비스가 있는데요. 시간제 서비스는 일반형과 종합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형은 가사 활동을 제외한 일반적인 돌봄 활동을, 종합형은 일반형에 더해 아동과 관련된 세탁, 식사, 간식 조리 및 설거지 등이 가사 서비스에 추가돼요.


이외에도 만 3~36개월 이하 아기가 있는 가정이 이용할 수 있는 '영아 종일제 돌봄', '질병감염 아동돌봄', '기관연계 돌봄' 등이 있어 상황에 맞게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낮추고, 시간은 늘리고… 올해 1월 1일부터 지원 확대!

여기서 또 기억해야 할 한 가지! 올해부터 아이돌봄에 대한 혜택은 커지고 비용은 낮아졌다는 건데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가정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1년 1월 1일부터 지원을 확대했습니다. 기존에는 1년에 720시간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최대 840시간까지 정부지원이 가능해요. 그리고 서비스 요금에 대한 정부지원 비율도 유형별 5%씩 높아져 소득 기준에 따라 최대 9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우선 국민행복지원카드를 발급받고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에서 이용자 등록을 해야 해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거주 지역이나 정부 지원 대상, 서비스 유형 등에 따라 다르니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 또는 상담센터(☎1577-8136)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세요! 


실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세요. 아이를 안전하게 돌봐주는 우리 가족 행복 돌보미, 아이돌봄서비스!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주간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