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한 눈에 확인하는 방법

조회수 2021. 3. 2. 17:22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새로운 시작의 달 3월, 공감이 이주의 정책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소식은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는 '보조금24' 서비스가 시범 운영된다는 건데요. 어떤 내용일지 아래 내용으로 알아볼까요?


내가 받을 국가보조금, ‘보조금24’로 한눈에 확인한다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에 접속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정식 개통을 앞두고 시범운영을 실시합니다. 행정안전부는 2월 24일부터 4월 말까지 대구 동구, 인천 연수구, 충남 보령시 등 총 13개 시·군·구에서 ‘보조금24’ 시범 운영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어요.


‘보조금24’는 정부24(http://www.gov.kr)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021년 4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각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부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어요. 그러나 ‘보조금24’ 서비스가 개통되면 이러한 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못 받는 경우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에요.

출처: 행정안전부

행안부는 이번에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시범운영을 통해 정식 개통을 앞둔 ‘보조금24’의 보완사항을 사전에 점검해 향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어요. 지난 1월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지자체를 공모한 결과 총 30개 지자체가 공모에 참여했습니다. 이 중 도농복합형과 농어촌형 등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최종 13개의 지자체를 선정했어요. 이번에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된 13개 시·군·구의 주민이면 누구나 ‘정부24’에 접속해 보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 계층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행정안전부 정부24운영팀 044-205-6462

출처: 행정안전부

“바다에서 몸과 마음 치유해요” 완도에 국내 첫 ‘해양치유센터’

완도 해변에 국내 첫 번째 ‘해양치유센터’가 들어섭니다. 해양수산부는 전남 완도군 신지 명사십리해수욕장에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양치유센터’를 세운다고 2월 23일 밝혔어요. 해양치유란 갯벌·염지하수·해양생물과 같은 해양자원을 활용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활동을 말해요.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신지 명사십리해수욕장에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7596㎡ 규모로 건립됩니다. 스포츠 재활과 대사증후군 완화에 특화된 해양치유 모델로 조성할 예정이에요. 재활을 위한 수중보행과 운동할 수 있는 해수풀, 근골격계 관리와 스트레스 완화 등을 위한 치유실, 요가·명상 공간 등의 시설 등이 조성됩니다.

출처: 해양수산부
▶완도 해양치유센터 조감도

또 신지 명사십리해수욕장과 온화한 기후를 접목한 해변 노르딕워킹, 해변 요가와 필라테스 등 다양한 해양치유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에요. 특히, 해조·해니(바닷속 진흙)등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해 스포츠 재활 치료와 대사증후군 완화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할 계획입니다. 해수부는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2021년 안에 완공해 2022년부터 운영할 방침이에요. 한편, 해수부는 해양치유산업 활성화 및 해양치유사업 모델개발을 위해 완도, 태안, 울진, 경남 고성 등 4개 해양치유 협력지자체를 선발해 지역별 특화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2024년까지 총 1354억 원을 투자, 해양치유센터 4곳을 건립할 예정입니다.


문의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 044-200-5252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