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공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1월 중에 받을 수 있나요?

1,8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온라인 신청 말고 다른 방법은 없나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과 관련된 질문들, 하나씩 답해드릴게요! 아직 신청 못 하셨다면 확인 후 얼른 신청하세요~


Q. 새희망자금 수혜자에게는 매출 감소를 확인하지 않고 버팀목자금을 지급하나요?

A. 매출이 줄어들어 지원받은(일반 업종) 새희망자금 ‘기 수혜자’가 버팀목자금 신청 대상입니다. 다만, 2020년 매출액이 2019년보다 늘어난 경우 환수 대상이니 신청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해요.


매출이 줄어들어 새희망자금을 지원받았으나 이번에 집합금지·영업 제한 업종에 해당하는 경우 매출 감소와 무관하게 지원돼요.

Q.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사람은 어떻게 하나요?

A.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온라인 신청 절차를 간소화했고, 휴대전화를 사용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분들(고령자, 시각장애인, 중증환자 등)은 가족, 직원, 소상공인 지원센터 직원 등의 도움을 받아서 신청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도 대표자 본인 명의로 신청해야 합니다.

Q.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에 해당해 새희망자금을 받았는데, 버팀목자금 신청 누리집에서는 지원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A. 1월 11일부터 지원되는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체들은 국세청과 지방자치단체에서 명단을 받아 1차로 확정한 것입니다. 지자체 등에서 추가로 반영할 사업체의 명단을 받은 뒤 1월 25일부터 지급할 계획이에요.


1월 25일 지급 대상자 명단에도 없을 경우, 지자체에 집합금지·영업 제한 확인을 받아 신청할 수 있어요.

Q. 문자메시지로 연락받지 않은 상태에서 직접 누리집에 들어가서 접수했는데, 문자메시지 연락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요?

A.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스미싱(문자메시지를 통해 소액결제 등을 유도) 피해 예방을 위해 보안 문자로 신청을 안내하고 있으며, 보안 문자 특성상 시간당 15만 건 정도 발송해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신청 첫날인 1월 11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인 소상공인분들께 오후 4시까지 순차적으로 문자로 안내해드렸어요. 1월 12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짝수인 소상공인분들께 신청 안내 문자를 발송했습니다.


문자메시지를 받지 못하신 분들도 직접 누리집(버팀목자금.kr)에 접속해 신청대상 여부를 확인해야 신청할 수 있어요.

Q. 1월 중에 지급 가능한가요?

A. 집합금지·영업제한이 확인된 소상공인, 매출 감소로 지원받은(일반 업종) 새희망자금 기 지급자에게 1월 11일부터 지급하고 있어요.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상인 겨울 스포츠 시설·숙박시설과 지자체에서 추가되는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체 등에 대해서는 1월 25일 이후 신청받아 지급할 예정이에요.


2020년 부가세 신고(2월 25일)에 따라 2019년 대비 2020년 연매출액 하락이 확인되는 분들에게는 3월 이후 순차적으로 지급해요. 부가세 신고를 1월 25일까지 마친 경우 3월 중순에 지급받을 수 있어요.


공감 누리집 원문 기사 보기


작성자 정보

공감

대한민국 정책주간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